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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1Q 영업익 25억... 전년比 고른 성장1분기 매출 상승은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 해외 매출이 주요 원인으로 꼽혀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5.15 14:04

[게임플] 엠게임은 금일(15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0년 1분기 결산 결과 매출 102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 5.6%, 영업이익 49.3%, 당기순이익 35.9% 증가한 수치로 지난해부터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번 1분기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은 PC 온라인 게임들의 해외 성적이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지난해 11월 광군제 이벤트로 중국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분위기가 한껏 올라갔으며, 이는 올해 1월 춘절 이벤트까지 이어져 매출 및 동시 접속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미국, 터키에서 서비스 중인 '나이트 온라인'도 올해 1분기 월 평균 매출이 제 2의 전성기로 불리는 지난 2019년 월 평균 매출을 훌쩍 넘어선 만큼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해당 게임들을 포함해 '귀혼', '영웅 온라인' 등 기존 PC 온라인 게임들의 국내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모두 증가세를 보인 만큼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엠게임은 새로운 매출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해서 전세계 각종 스포츠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머니를 이용해 경기 결과의 베팅을 진행하는 스포츠 베팅 시뮬레이션 게임 '윈플레이'로 신작 모멘텀을 보여줄 계획이다. 

엠게임은 "원플레이의 출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연된 글로벌 스포츠 리그 오픈 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연내 퍼블리싱 서비스를 목표로 한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발굴 및 '열혈강호 온라인'을 계승한 엠게임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의 출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중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퍼블리싱 계약과 스포츠 베팅 게임의 출시 등이 지연되었으나 '언택트'가 일상이 되면서 국내 및 해외 매출이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대표 온라인 게임들의 국내, 외 업데이트로 매출 상승세를 유지하거 발빠르게 신규 라인업 확보 및 해외 퍼블리싱 및 수출 계약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은 블록체인 게임 관련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방치형 RPG '귀혼 for Klaytn'과 '프린세스메이커 for Klaytn'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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