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PC 온라인게임인 ‘블레이드 앤 소울’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24개국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에선 신규 직업 ‘주술사’와 신규 콘텐츠 정보를 공개하며 사전등록을 실시했다.

‘A3: 스틸얼라이브’에 전 서버 길드와 함께 경쟁해 제한 시간 안에 자신의 진영에 있는 몬스터를 먼저 잡는 길드가 우승하는 신규 길드 콘텐츠 ‘뒤엉킨 경계’를 선보였다. 또한, 소울링커 배치효과를 강화할 수 있는 소울링커의 인연 효과,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신규 펫 시스템 ‘슈’, 신규 소울링커 ‘피레아’, ‘이레스’, ‘카밀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더 락, 존 시나, 언더테이커 등 총 6 명의 WWE의 슈퍼스타를 만나볼 수 있는 WWE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파이터가 출시될 때마다 열리던 개별 소환을 통합해 이용자가 원하는 파이터를 직접 선정해서 획득 확률을 높이도록 소환 시스템을 변경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레전드 등급 중계 투수 트레이너 ‘디토’를 획득할 수 있는 미션을 업데이트하고, 싸이커와 싸이키의 신규 코스튬 추가, 이전에 출시했던 ‘루돌프 렉스’, ‘오피스룩 리나’ 등 일부 코스튬의 성능 향상을 진행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영웅’에 인간과 신의 혼혈로 태어나 끝없는 욕심을 못이기고 악의 균열에 손을 댄 신규 환생 영웅 ‘암흑왕 길가메시’를 추가했다. 길가메시는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적을 처치하는 전투 방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해 전투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는 각 층마다 존재하는 다양한 적들의 특성을 파악해 전략적인 배치가 요구되는 PVE 콘텐츠 ‘악마성’의 최고 층수를 60층에서 65층으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 FPS 배틀로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13일 테스트 서버를 통해 게임 플레이에 따라 브론즈, 골드, 마스터 등의 티어가 부여되는 신규 모드 ‘경쟁전’을 선보였다. 경쟁전은 에란겔, 미라마, 사녹 3개 맵 중 하나의 맵에서 최대 64명의 이용자들이 대결을 펼치며, 킬과 어시스트, 개인 순위를 바탕으로 티어가 부여되고 랭크 포인트가 증감해 전보다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이용자들과 대결할 수 있는 모드다.

데브시스터즈 – 지난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했던 모바일 신작 ‘파티파티 데코플레이’가 아이폰에서도 즐길 수 있는 iOS 버전을 국내에 소프트런칭했다고 발표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이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이 개발한 신규 PC 게임 플랫폼 ‘라인 POD’를 통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인 계정을 가진 이용자라면 누구든 해당 플랫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향후 라인 메신저를 이용해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게 된다.

가이아모바일 – 모바일 경영 게임 ‘폴아웃 쉘터 온라인’이 14일부터 17일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CBT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계정을 생성한 2천명을 대상으로 CBT를 지원한다고 이야기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오버히트’는 전설 캐릭터 ‘앗슈’의 능력치와 아군 보호능력을 상승시키는 신화 각성, 전투 콘텐츠인 ‘외대륙’의 보상 전면 개편, 특정 클래스의 영웅을 강화시키는 신규 펫 3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 –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제한 시간 내에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인 신규 인스턴스 던전 ‘데저트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을 추가했다. 해당 던전은 총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됐으며, 클리어 시 악세서리와 악세서리 진화 망치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에서 검은사막의 세계관과 NPC, 몬스터 등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자유 공모와 파푸족과 해달족을 활용한 아트웍을 제작해 공모하는 ‘굿즈 아트웍 공모전’을 28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티셔츠로 제작해 올 여름 펄어비스 스토어에 출시된다.

데브시스터즈 – 지난 4월, 쿠키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티셔츠 제작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토대로 선발된 쿠키런 티셔츠 총 10종을 출시했다. 해당 티셔츠는 13일부터 19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해 6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 차세대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 5’를 공개하고, PS5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동되는 데모 영상인 ‘나나이트 세계의 루멘’을 통해 언리얼 엔진 5의 핵심 기술인 나나이트와 루멘을 소개했다. 언리얼 엔진 5의 공개와 함께 언리얼 엔진 4의 무료화, 로열티 정책 변경 등을 통해 많은 개발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지난 4월부터 ‘나의 라그나로크’라는 주제로 진행한 ‘라그나로크 영상 공모전’의 응모 기간을 9일 연장해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