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블레이드 앤 소울’의 프론티어 서버에 빠른 이동 속도와 흡공 무공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신규 직업 ‘린검사’와 난이도가 각각 다른 3개의 층으로 구분돼있는 신규 시간제 필드 ‘거신의 심장’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 지난 5일 개막한 2020 KBO리그와 함께 실제 경기 스케줄을 기반으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마련한 ‘컴투스프로야구 2020’은 선수들의 주간 성적을 게임 내 반영하는 ‘라이브’ 시스템을 도입해 선수들의 성적에 따라 능력치가 변경돼 현장감을 높였다.

위메이드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에 귀여운 어린이 모습으로 변할 수 있는 ‘동원복’ 코스튬과 부적을 던져 상대의 이동속도 또는 점프력 등을 감소시키는 ‘태을진인 머리장식’, 무기를 발사해 공격하는 ‘이브 슈트’, 일정 범위 내에서 시간에 따라 다양한 공격 효과를 부여하는 ‘메가 트래픽라이트’ 3종의 신규 장비를 업데이트했다.

파우게임즈 – 지난 4월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 모바일 신작 ‘킹덤: 전쟁의 불씨’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음을 알렸다. 자체 엔진을 통해 개발한 킹덤은 심리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월드 내에서 300대 300 이상의 대규모 전투 및 공성전이 가능하며 어느 지역이든 로딩 없이 이동가능 한 것이 특징이다.

가이아모바일 –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원인을 모른 채 죽었던 신기사 종한구의 동생종야오가 등장하는 신규 챕터 ‘종언의 명륜’을 추가했다. 종언의 명륜은 동방거리에 관한 수상한 괴담을 접한 지휘사가 괴담의 진위 여부와 진원지를 파악하며 발생하는 이야기를 다룬 챕터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에 캐릭터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신규 전설 등급 펫 ‘떠올이 상인 아일라’와 캐릭터 이동속도를 최대 2배까지 상승시키는 신규 탈 것 ‘아이스블루 본 드래곤’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희귀 서사 등급의 봉인 스크롤 합성 기능 추가, 문장 경험치, 마력 액체, 물약류 아이템의 인벤토리 보유 수량 확대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불꽃을 조종해 전방의 적 전체에게 강한 마법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필살기 ‘매드니스 클리브’와 돌진 공격이 특징인 용족 소녀 ‘글레어’와 스물두 번째 지역 ‘마틸드 바위산ㆍ남부’와 메인스토리 제11장 6화부터 막간을 추가하고, 최고 레벨을 127까지 확장했다.

한빛소프트 – 3매치 퍼즐과 오디션 특유의 음악과 댄스 등을 결합한 신작 ‘퍼즐오디션’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을 통해 2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퍼즐오디션은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1:1 배틀 및 50인 동시 참여 배틀로얄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있다.

유비펀스튜디오 – 15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온라인 RPG ‘데카론’이 6년만에 신규 서버 ‘세라피’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웹젠]

#기타 소식

웹젠 – 1일에 CBT를 마무리했던 신작 ‘뮤 아크엔젤’이 CBT 기간 동안 전투력, 레벨, 길드 등 각 부문에서 1위에 오른 게이머, 각 게임 콘텐츠를 많이 즐긴 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 기록을 공개했다.

아리엘 – 자사가 서비스 예정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 RPG ‘전쟁의연가: 전연’이 여신의 각성을 주제로 인플루언서와 아이돌 API가 참여한 군무 영상을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