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통해 기존 게임들 매출 경신, 지속적인 신작 출시로 경쟁력 확보

[게임빌] 13일 넥슨은 2020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828억 엔, 영업이익 415억 엔당기순이익 499억엔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21%, 7% 감소하는 하락세를 보였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의 경우 전망치를 상회했고, 영업이익은 전망치 범위에 머물렀는데, 이는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4,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등 기존 게임들의 꾸준한 성장과 모바일 게임 V4 등 한국 지역의 매출이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해 이번 실적을 이끌었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고, 모바일 버전인 메이플스토리M도 신규 캐릭터 출시를 통해 이용자들을 확보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2%, 184%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지난 1월 한국 지역에서 먼저 최고 레벨 확장과 3차 각성 추가 등 업데이트를 진행한 던전앤파이터도 전년 동기 대비 53%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으며, 시즌 계급과 서든패스 등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한 서든어택은 전년 동기 대비 52%의 매출 성장을 보였다.

신규 클래스 아처와 PVP 서버를 통해 매출 상위권을 기록한 모바일 RPG ‘V4’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 이용자와 매출 모두를 확보하며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넥슨은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성해나가고 있다”며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과 재택근무 환경 지원을 바탕으로 올해 출시 예정인 주요 타이틀의 성공적인 론칭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12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피파 모바일’을 국내에 선보이고, 올 여름 중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 출시하는 등 다양한 방면의 모바일 신작들을 출시 준비 중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