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로 만나는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5월 12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PC로 즐기는 카트라이더와 최대한 동일하게 구현한 신작으로 터치를 통해 원작에서 할 수 있었던 커팅 드리프트, 끌기와 같은 주행 테크닉도 가능하다.

유비소프트 –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신작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마이크로소프트 라이브 행사인 ‘인사이드 엑스박스’를 통해 공개했다. 어쌔신크리드 발할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기인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이용해서도 즐길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 모바일 FPS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사막으로 뒤덮인 전장 ‘미라마’의 전반적인 지형 및 환경 디테일 개선부터 새로운 레이싱 트랙, 샌드 스톰 등 추가하고 맵 곳곳에 버튼을 누르면 에너지 드링크와 진통제를 획득할 수 있는 자판기를 도입해 재탄생시켰다. 또한, 신규 부착물 ‘캔티드 사이트’ 추가, 팀 데스 매치 모드엔 새로운 기관단총 ‘P90’을 만나볼 수 있다.

엔픽셀 – 신작 RPG ‘그랑사가’의 수집 콘텐츠 중 하나인 ‘그랑웨폰’의 티저 영상을 업로드해 공개했다. 그랑웨폰은 무기에 깃든 정령인 ‘그랑소울’과 교감해 능력을 끌어내 강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 캐릭터가 강해지기 위해 필요한 콘텐츠이다.

데브시스터즈 – 아바타와 공간을 꾸미고, 다른 유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신작 ‘파티파티 데코플레이’가 8일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버전을 먼저 선보였다.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의 아이폰 버전은 빠른 시일 내에 제공될 예정이며, 국내 런칭 이후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가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을 3500점 이상의 마스터 및 그래드마스터 구간의 경쟁전에만 적용되도록 변경하고, 오버워치 리그 시즌 중에 리그에서 영웅 사용 빈도에 따라 영웅 로테이션 대상을 선별하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경쟁전 새 시즌인 22시즌을 시작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의 길드들이 각 서버의 최강자를 가리는 ‘최강자전’의 결승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결승전은 클래식 데저트 울프 대난투에서 3번의 경기 중 2승을 먼저 거두는 길드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우승한 팀원들에게는 게임 재화인 3천만 제니를 지급한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에 싸우지 않고 이용자끼리 모여서 놀 수 있는 공간인 ‘파티로얄’을 업데이트했다. 추후엔 파티로얄에서 이전부터 진행했던 인게임 공연과 같이 유명 아티스트들을 초대해 공연이나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넷마블 – 북미 자회사인 카밤이 모바일에서 즐기던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이 풀 HD급 해상도와 초당 60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는 PC 버전을 PC 플랫폼인 스팀 무료 게임으로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에 일반 공격 시 적 1명에게 데미지를 주고 방어력을 낮추는 ‘퍼스트 크라운’,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데미지를 증가시키며 주변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는 ‘프라이드’ 총 2명의 신규 퍼스트 임팩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게임 개발부터 각 종 AI 부문, 컨셉 아트, 인사, 홍보 등 총 18개 부문에서 인턴으로 일해볼 수 있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인원을 8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원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1:1 직무상담회를 개최해 분야별 선배들과 화상 대화를 통해 궁금했던 부분을 직접 질문할 수 있다.

넷마블 –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시행했던 주 3일 출근제를 종료하고 11일부터 전 직원 정상 출근 체제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정상 출근 체제로 전환함에 따라 자율 출퇴근시간 운영, 점심시간 확대 운영 등 다양한 조치를 취해나갈 예정이다. 다만 임산부, 37.5도 이상의 발열자 등 몸이 안좋은 직원들은 재택근무를 유지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