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경기 종료 후 5분 내외로 AI가 다양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편집해 제공한다

[게임플]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예년보다 2개월 정도 늦어진 2020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엔씨소프트는 야구 정보 어플리케이션 '페이지'의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페이지란, 엔씨소프트의 최첨단 AI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프로야구 콘텐츠 이용 서비스로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AI가 해당 구단의 주요 콘텐츠를 생성, 요약, 편집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사람이 직접 영상을 편집하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페이지'는 AI가 경기 종료 직후 5분 내외로 다양한 영상을 모두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다채로운 영상이 창출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시즌3 업데이트가 적용된 페이지에선 AI가 생성하는 다양한 하이라이트 콘텐츠, AI와 대화하는 페이지톡, AI가 분석한 투수 및 타자 대결 정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이용자는 시즌2에서 제공됐던 전체 경기 요약 영상, 공격 모아보기 기능뿐만 아니라 3분 하이라이트, 홈런 모아보기, 선발투수 모아보기 등 시즌3에서 추가된 주제별 영상까지 시청할 수 있다.  

AI와 대화를 나누는 '페이지톡'도 한층 더 다각적인 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AI와의 상호작용으로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영상, 뉴스, 정보, 대화 주제 추천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얻게 된다.

예를 들면 “어떤 선수가 홈런쳤어?”라고 질문하면 응원하는 구단 경기의 홈런 기록과 영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특정 상황에 따라 AI가 푸시 메시지 등을 통해 먼저 이용자에게 말을 걸어 기쁨, 아쉬움 등의 감정들을 표현하기도 한다.

아울러, AI가 투수와 타자의 대결 상황과 흥미로운 기록들을 분석한 라이브노트 기능이 추가됐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투수와 타자의 대결에서 주목해야 할 공식 기록(안타, 홈런, 삼진 등) 및 특정 시간이나 구장에서의 기록 등 흥미로운 야구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해 야구 경기에 몰입감을 부각시켜 준다.

또한, '페이지'에서 같은 구단을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할 수도 있는데,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서 페이지가 제공하는 공유, 추천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재미있게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해서 엔씨소프트는 "페이지 시즌3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경기 영상은 물론 야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뉴스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며, "시즌2에서 제공되었던 경기 리뷰 외에 경기 키플레이어, 경기 프리뷰, 선발투수 비교, 선수 활약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AI가 편집하는 하이라이트 영상의 주제도 늘려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