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스톤에이지]

넷마블 – 석기 시대 생활과 다양한 펫들을 수집하고 길들이는 재미로 PC에서 즐겼던 RPG 게임 ‘스톤에이지’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가 6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 프로야구 2020’이 다가오는 2020 KBO 리그에 참가하는 구단들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진행해 실제 응원가를 구현하고, 선수단의 최신 정보 및 선수 데이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해 현실감을 높였다.

웹젠 – 여성 흑마법사와 길드 보스, 길드 경매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4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한 신작 ‘뮤 아크엔젤’이 성공적으로 비공개테스트를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와이제이엠게임즈]

#기타 소식

유니티 – 국내 영화제 중 하나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올해 7월 개최되는 실시간 렌더 엔진 기반의 콘텐츠 창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단편 필름 챌린지 개최, 실시간 렌더링 엔진 기반의 새로운 창작 워크플로우의 발전과 확산하는 것이다.

펄어비스 – 얼리엑세스를 앞두고 있는 신작 ‘섀도우아레나’의 영웅 캐릭터를 소개해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플레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한 가이드 영상인 ‘섀도우 아레나 영웅 살펴보기 - 연화’를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자회사인 액션스퀘어가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을 역임했던 고세즌 총괄 프로듀서와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등에서 여러 활약을 펼친 백두산 TD를 영입해 신작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임을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의 올해 첫 번째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채리티 쇼다운’이 5월 14일부터 31일 사이에 개최해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권역의 경우 5월 15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