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아프리카TV 계정 연동 후 방송 시청만하면 CBT 참여가능한 베타키 획득

[게임플]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발로란트가 4월부터 진행했던 북미 및 유럽 CBT에 이어 5일 국내 CBT 시작을 앞두고 CBT 참여 방식을 4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

CBT 참여 방법은 북미와 유럽에서 진행했던 방법과 동일하게 방송을 시청하면 확률적으로 CBT 참여 권한을 획득하는 드롭스 방법이다. 다만 해외와 다르게 드롭스를 얻을 수 있는 방송 플랫폼이 트위치뿐만 아니라 아프리카TV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참여 권한을 획득하기 위해선 자신이 리그오브레전드 혹은 레전드오브룬테라를 즐길 때 사용하는 라이엇 계정을 트위치 혹은 아프리카TV의 계정 연동 페이지를 통해 계정을 연결하고, 오후 7시부터 발로란트 카테고리를 걸고 방송하는 스트리머, BJ들의 방송을 시청하기만 하면 확률적으로 CBT를 참여할 수 있는 베타키를 지급받는다.

얻을 수 있는 방법이 2가지인 만큼 발로란트를 참여할 수 있는 베타키를 조금이라도 빨리 얻고 싶은 이용자들은 트위치와 아프리카TV 두 방송을 동시 시청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외에선 이미 베타키를 얻은 사람들이 얻지 못한 사람들에게 되파는 사태가 벌어졌었는데, 국내에서도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해외와 동일하게 해당 계정들을 찾아내 권한을 박탈하는 조치를 취할 것인지 공지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4일 오후 7시부터 발로란트의 국내 CBT를 먼저 만나면서, 드롭스를 통한 베타키 획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식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발로란트가 이미 해외에선 흥행을 입증한 만큼 국내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발로란트 CBT 참여 방법[출처 - 공식 페이스북]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