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사막에 출현하는 사막의 지배자 ‘고대 쿠툼’을 업데이트했다. 고대 쿠툼은 매주 토요일 대사막에 위치한 쿠툼의 무덤에서 등장하며, 처치에 성공하면 칭호와 함께 고대 문명의 유물과 고대 문명의 유물의 단서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 - ‘드래곤 블레이즈’은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이도와 추가 보상 획득 확률이 높아지는 도전자 던전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모험의 재미와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신규 모험 지역을 96층까지 확장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오리진2’가 모든 서버의 레벨 MI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가 모여 자유롭게 대결을 펼치는 PVP 콘텐츠 ‘시련의 전장’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강화 레벨이 최대치에 도달한 수호펫과 탈 것을 성장시킬 수 있는 ‘환생’ 시스템, 신성 방패에 원소 속성을 강화해 방어력을 높이는 ‘방패 정련’, 3V3 투기장의 전 서버 매칭 등을 추가했다.

‘뮤 온라인’이 신규 사냥터 ‘홍연의 이카루스’, 신규 서버 ‘엘도라도S’가 추가되는 시즌 15-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엠게임 – ‘열혈강호 온라인’은 기존 10강까지 가능했던 강화를 15강까지 가능케 하고, 캐릭터 사망 시 경험치 패널티를 따로 제공해 레벨 하락을 제거한 신규 서버 ‘미고’를 오픈했다. 더불어 미고서버는 기존 유료 재화로 구매했던 아이템 소멸 및 레벨 하락 방지 재료 아이템을 게임 재화로 구매가능하고, 능력치 상승 아이템, 확률형 아이템을 제거해 공평한 육성이 가능하다.

네오위즈 – 어른들만 즐기는 보드게임 ‘피망 섯다’가 최근 추세에 맞춰 와이드 화면, 게임 내 디자인 변경과 같은 그래픽 리뉴얼을 진행했다.

턴제 RPG ‘브라운 더스트’는 월드 아레나 시즌 3 개최지인 프랑스의 컨셉에 맞춘 신규 코스튬 ‘냥냥 셰프 바토리’를 공개했다. 해당 코스튬은 월드 아레나 시즌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재화인 월드 티켓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PVE 도전 콘텐츠인 악마성이 지하 36층부터 40층까지 추가됐다.

워게이밍 – 모바일 게임 ‘월드오브탱크 블리츠’가 반다이 남코와 협력을 통해 전차와 미소녀가 합쳐진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의 특별전차를 29일 추가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는 경기 중 능력치가 상승하는 변신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고 모든 포지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골든’을 추가했다. 변신 기능은 발동 시 다음 공수 교대가 이뤄질 때 변신하며, 변신 해제 후에는 변신 게이지가 상승한다.

액토즈소프트 – RPG 게임 ‘라테일’이 마법 학원 제레니스를 업데이트해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마법 수련관’과 ‘마법 학원 본관’, 신규 필드 ‘제레니스 언덕’ 추가, 매주 도전할 수 있는 ‘주간 도전’의 최고 난이도를 확장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조조군의 용장으로 명성을 떨친 위나라의 명장 하후돈의 초월을 선보였다. 하후돈은 초월 시 흑랑 파산도를 이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느려지게 만드는 검기를 연속으로 날리거나, 도를 거대화 시켜 혼신의 일격을 가하는 등 강한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엔씨소프트 –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레전드, 시그니처,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등급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툭수카드 팩’과 A등급의 코치를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코치 팩’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패키지를 제공하는 신규 서버 ‘타이틀 홀더’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20’이 신규 시즌 공식 홍보모델로 류현진, 마이크 트라웃, 코디 벨린저, 오타니 쇼헤이 등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메이저리거 4명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 – 대학 e스포츠 이벤트 및 대회 주최를 위한 대학 e스포츠 네트워크인 테스파가 공식 타이틀을 ‘ABC 클럽’으로 변경하고 2020년 클럽 멤버로 활동할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공개했다. 회원 신청은 대학 동아리 및 소모임 단위로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BC 클럽 회원으로 선정되는 경우 e스포츠 동아리 운영 지원은 물론, ABC 대학 e스포츠 토너먼트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 2018년부터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협약을 맺고 함께한 인공지능 미디어 공동연구 성과 중 하나인 머신러닝 기반 AI 날씨 기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I는 3년 간의 날씨 기사를 학습해 모든 문장을 자체적으로 만들어내며, 이용자들은 하루에 3번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추후엔 AI가 기사 내용을 파악해 관련 사진을 추천하는 기능, 특정 이슈의 흐름을 파악해 연표를 만들어내는 기술을 추가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