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세븐나이츠’에 신규 세력 ‘하이드 리퍼’ 소속의 신규 영웅 ‘앤티’를 추가했다. 앤티는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적군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해 아군의 전투를 지원하는 능력을 지녔다. 또한, 신규 모험 지역 16번쨰 영지 ‘발할라의 경계’, 재화 소모를 통해 다른 영웅에게 영혼 조각을 전수할 수 있는 시스템 ‘영혼 전수’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모바일 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16인이 함께 공략해 빛나는 전설 허리띠, 장갑 도안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상부’와 직업별 전설 무공 추가, 홍문 최대 레벨 증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웹젠 –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27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비공개테스트와 관련한 일정과 게임 설치 방법 등을 공지했다. 비공개테스트 참여자들은 게임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사전 설치가 가능하며, 테스트 시작일인 27일 오후 2시부터 게임에 접속해 체험해볼 수 있다.

썸에이지 – 모바일 RPG ‘진화소녀’는 네이버에서 연재했던 웹툰인 ‘신암행어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암행어사의 주인공 중 한명인 ‘산도’가 5성 공격형 캐릭터로 추가됐다.

넥슨 – 온라인 게임 ‘클로저스’에 용의 군단과 캐릭터 레비아의 비밀이 감춰진 신규 지역 ‘고룡 유적지’를 업데이트했다. 고룡 유적지에선 고룡의 악몽, 맹독의 모래폭풍, 위압의 모래폭풍, 고룡의 감옥성, 고룡의 악몽: 최심부와 같은 5종의 던전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컬러 플래티넘 칩 등급의 단위를 변경하고, 종류 간소화,       칩 인벤토리 계정 공유 등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네오위즈 – 2월에 국내 출시한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 챌린지’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 했다.

데브시스터즈 - 2분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소셜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는 설치형 뽑기 기계 ‘키오스크’와 중복 아이템을 다른 재화로 바꿀 수 있는 ‘아이템 분해’, 미로찾기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해볼 수 있는 ‘커스텀 게임’까지 신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2K게임즈 – 전작 엑스컴의 5년 후 세계를 다룬 신작 ‘엑스컴: 키메라 스쿼드’가 스팀을 통해 출시됐다. 키메라 스쿼드는 인간, 하이브리드, 외계인으로 이뤄진 정예 병력으로 신규 시스템 교차 턴 및 돌격 모드를 통해 도시를 지켜내는 임무를 수행하는 게임이다.

반다이남코 – 5월 발매 예정이었던 신작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개발 지연이 불가피해져 출시일을 7월 9일로 연기했다고 발표했다.

스퀘어에닉스 - 6명의 캐릭터 중 주인공과 동료를 어떻게 선택하고 조합하느냐에 따라 스토리와 엔딩이 달라지는 신작 ‘성검전설3 트라이얼스 오브 마나’가 PS4,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24일 발매했다. PC버전의 경우 PC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25일 발매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 자회사인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만화 ‘은혼’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은혼에서 만날 수 있는 캐릭터들인 ‘사카타 긴토키’, ‘다카스기 신스케’ 등 15종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2M’이 신규 업데이트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의 상세 내용을 소개하기 위해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 ‘The Next Chronicl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간담회는 28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웹젠 – 동남아시아 퍼블리셔인 Asiasoft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 5개국에 뮤 온라인을 출시하고, 이후 자사가 보유중인 다양한 게임들을 전 세계 주요 퍼블리셔를 통해 진출할 것을 밝혔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지난해 EDM 프로듀서 마시멜로의 인게임 콘서트에 이어 유명 힙합 뮤지션인 ‘트래비스 스콧’의 인게임 공연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연은 24일부터 26일까지 총 5번 진행하며, 원하는 시간에 참여할 수 있다.

자사의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언제 어디서든 비디오 강좌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틸에잇 – 지난해 11월 LCK 운영위원회에서 받은 징계사항들인 경영진 즉시 사퇴, 보유 지분 청산, 새로운 경영진 구성, 팀 그리핀의 벌금 1억 원 부과 등을 모두 이행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