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그랜드체이스’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소환수를 다루며, 아군 부활능력을 보유한 신규 치유형 캐릭터 ‘명화린’과 신규 펫 ’화랑’을 추가하고, 영웅의 최종 성장 단계인 ‘루퍼스’ 체이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에 길드원들 간의 협력을 통해 치열한 싸움을 벌이는 콘텐츠인 ‘길드전’을 업데이트했다. 길드전은 지정된 전장에 길드원들이 방어팀을 배치하고, 상대 길드의 방어팀을 공격해 획득하는 징표의 개수로 승패를 결정짓는다. 또한, 자신의 스탯을 나눠주는 신규 캐릭터 ‘데미안’을 추가했다.

즈롱게임즈 – 두 명의 영웅을 교체하며 전투하는 ‘듀얼 영웅 교체’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신작 ‘라지엘’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그라비티 - 3분기 출시 예정인 신작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BGM 작업을 담당했다고 밝혔다. 이번 BGM 작업은 기존 라그나로크에서 들을 수 있었던 BGM을 편곡하고, 라그나로크 오리진만의 BGM 5곡을 새롭게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22일까지 CBT를 진행하는 신작 ‘라스트 커맨더’가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삼도류의 검술을 사용하는 사이보그 보좌관 ‘사파이어’를 공개했다.

하운드13 – ‘헌드레드 소울’이 아이덴티티 게임즈의 ‘드래곤네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두 게임 개발을 총괄했던 박정식 대표의 게임들 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드래곤네스트의 캐릭터들의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넵튠]

#기타 소식

웹젠 – 자사의 뮤IP를 활용한 신작 웹툰 ‘슬레이트B’의 연재를 시작한다고 공개했다. 슬레이트B는 뮤의 세계관을 이용해 웹툰 작가인 임인스가 그려내는 웹툰으로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첫 공개를 시작으로 연재가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 현재 플레이오프를 진행중인 LCK가 하위 2팀과 챌린저스 상위 2팀과 맞붙어 승격과 강등을 결정짓는 승강전을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넵튠 – 코로나19 등으로 예측이 어려운 장기적인 시장에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던 게임 개발사 크래프톤의 지분의 약 50%를 매각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유튜브 및 게임 관련 신규 콘텐츠 등 새로운 사업분야를 성장시키고 투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리그’의 12주차 일정과 함께 경쟁전 및 리그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영웅을 개발진이 직접 지정하는 영웅 로테이션 대상으로 트레이서, 에코, 오리사, 모이라를 선정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