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육성 속도 증가와 스펙 상승에 다양한 혜택을 노려볼 수 있는 17주년 이벤트

[게임플] 넥슨의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17주년 기념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이벤트를 테스트월드에서 선보였다.

'호텔 메이플'이라는 타이틀로 개최된 이번 이벤트는 초호화 호텔 콘셉트로 구성돼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VIP 멤버십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클래식, 엘리트, 프리미엄, 프레스티지로 구성된 해당 등급은 미니게임, 사냥 등 각종 콘텐츠 활동을 통해 일일 최대 420개까지 얻을 수 있는 '17주년 코인'으로 구매한 멤버십 포인트이 일정량 이상 누적되면 상승하게 된다.

이용자들은 각 등급에 따라 특별 코인샵 구매 품목이 달라지며, 달성 등급에 따라 '경험의 코어 젬스톤', '선택 아케인 심볼 100개 교환권'과 같은 차등 보상을 받고 유니온 육성을 가속화할 수 있는 혜택을 얻는다. 

코인샵의 종류는 캐릭터마다 구매할 수 있는 퍼스널 샵, 월드 내 구매 횟수를 공유하는 멤버십 샵, 메소로만 구매 가능한 메소샵, 반지 아이템을 구매하는 쥬얼리 샵, 코디 아이템을 판매하는 부티크가 존재한다.

퍼스널 샵에선 성향 성장의 비약, 경험치 2배 쿠폰 등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구성돼 유니온을 육성하거나, 메이플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이용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다양한 상품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프리미엄 등급의 '카르마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60%', 프레스티지 등급의 '카르마 영원한 환생의 불꽃'으로 고스펙 이용자들이 가장 기다렸던 아이템들이 포진된 만큼 이번 이벤트에 대한 기대가 무엇보다 높은 상황이다.

이때 최대 공격력 +6, 스텟 +6까지 올려주는 카르마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60%의 경우 17주년 코인으로 50개, 메소로 50개 구매해 총 100개를 확보할 수 있는데, 카르마 계열 아이템이라 교환불가 아이템에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지난 이벤트에서는 카르마 계열이 아닌, 교환 가능 아이템에도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60%'가 제공된 반면, 이번에는 카르마 계열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이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반면, 고스펙을 노리지 않는 이용자들에겐 이러한 아이템보다는 반지나 '펫장비 공격력 스크롤 100%' 등의 아이템이 더 유용하다. 

상점마다 다양한 아이템이 판매되고 이용자들마다 자신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아이템이 다른 만큼 보유 코인의 현황을 확인하면서 구매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관련해서 49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선 1개의 캐릭터로 얻을 수 있는 17주년 코인이 최소 14,700개이며, 이는 반지와 아케인 심볼만 구매해도 사라져있을 것이다. 즉, 이벤트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서브 캐릭터의 육성이 필수적으로 따른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17주년 이벤트는 오는 23일 점검 이후 본 서버에 적용되는데, 지난 밸런스 패치와 같이 본 서버에 적용될 땐 테스트월드와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래도 메이플스토리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이용자들의 안착에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 체계적인 코입샵 이용 계획을 세운 후 메이플스토리를 시작한다면 훨씬 더 빠른 성장 속도와 스펙 상승을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