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로 즐기는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16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원작의 핵심인 카트바디와 트랙, 게임모드 등을 그대로 도입해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드래곤 블레이즈’에 적 1명을 공격해 받는 물리 피해 증가 디버프를 부여하는 신규 캐릭터 ‘라스’와 적 1명을 공격해 마법 피해 증가 디버프를 제공하고, 주변의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는 ‘제르엘’을 추가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신작 ‘라스트 커맨더’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앞서 체험해볼 수 있는 CBT를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북미 자회사인 카밤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샵 타이탄’이 5월 스팀을 통해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동일한 계정으로 즐길 수 있으며, PC 버전에선 퓰HD급 해상도와 60프레임을 지원한다.

하루엔터테인먼트 – 질서와 혼돈이라는 두 진영이 끊임없이 대립하는 스토리를 지닌 모바일 신작 ‘블러드카오스’가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가 인기 애니메이션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한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해당 애니메이션의 엔딩 테마곡 등이 추가돼 연주해볼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시프트업]

#기타 소식

시프트업 – 자사의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와 관련한 공략, 방송, 리뷰 등 다양한 주제로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별도의 모집 인원 제한없이 상시 지원이 가능하며, 대상자로 선별되면 공식 기념품을 증정하고, 매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게임 제작 신인상 후보를 찾는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를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공모전은 중·고등학생 이상의 게임 제작자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수상자들은 게임 엔진 개발사인 유니티의 프로젝트 클리닉과 같은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