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액션게임 ‘사이퍼즈’가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차단하는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67번째 신규 캐릭터 ‘라이언’을 추가했다. 라이언은 전방으로 몸을 날려 적을 제압하는 ‘블리츠 태클’, 힘을 모은 뒤 돌진해 강타하는 ‘락 스매시’, 바위를 타고 점프해 주변을 바위벽으로 둘러싸는 궁극기 ‘라이언 터치다운’을 통해 적의 공격을 버티거나 반격을 시도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이 캐릭터들의 스킬 및 전투 밸런스를 조정하고, 버튼 하나로 길드 하우스 곳곳을 이동할 수 있는 기능과 길드 농장에서 간편하게 작물을 경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레이드 전투를 혼자서 도전해볼 수 있는 싱글 모드를 추가했다.

‘천애명월도’가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성장과 정착을 돕기 위해 일시적으로 오픈한 ‘잠룡’ 서버를 더 많은 사람들과 즐길 수 있도록 기존부터 존재한 ‘천하’ 서버와 통합했다.

‘서든어택’은 제공되는 퀘스트를 완료하며 레벨을 올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든패스’ 시즌2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2를 진행하면 시즌2 전용 보상인 루나 캐릭터와 루나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게임 ‘로한M’의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대규모 전투 및 길드 단위로 진행하는 타운 공방전과 공성전이 편의성을 개편하고, 길드레벨을 확장한다. 이후에는 적대 길드 등록 횟수 증가, 퀵슬롯 확장 등 다양한 방면으로 개선을 진행하고, 서버 교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 개발중인 신작 ‘애니팡4’가 기존 모집 인원의 10배 이상의 신청자가 기록하는 모습을 보이며 9일부터 비공개 테스트에 돌입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선 20명이 동시에 즐기는 실시간 대전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으며, 15일까지 진행한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이 오스트리아-헝가리, 스웨덴 등 유럽의 구축함을 추가하고, 내구도가 감소할 때마다 군함 무장 재장전 시간과 편대 속력을 증가시키는 특성을 보유한 특별 역사 함장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캠페인을 추가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가 신규 전장, 모드와 더불어 워존에서 최대 4인이 팀을 이뤄 즐길 수 있는 4인 모드를 추가한 새로운 시즌인 시즌3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CBT 사전예약을 진행중인 신작 ‘라스트 커맨더’는 긴 생머리에 군복과 각 잡힌 제복모자를 착용하고, 아이언 제국 에벨바흐 대공가의 막내딸인 신규 보좌관 ‘미오’를 공개했다.

락스타게임즈 – 서부 액션 게임 ‘레드 데드 온라인’에 라운드 시작 시 지도 상에 흩어져 있는 샷건을 찾아서 전투하는 4개의 신규 결전 맵을 추가했다.  .

엔씨소프트 –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역대 MVP, 신인왕, 타격왕, 홈런왕 등 시즌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타이틀 홀더’ 등급 선수로 새로이 추가했다. 타이틀 홀더 카드는 선수 타입에 따라 특수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웹젠 – 신작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이 서비스를 위해 현지화 작업 중인 콘텐츠를 검증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사내 테스트를 8일부터 시작했다.

COC – 영령의 탑, 동료던전, 골드던전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폭풍기사단’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퍼플랩 – 턴제 RPG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에 저주에 특화된 기술들을 사용하는 레전드 영웅 ‘스칼라인’과 방어 버프를 카운터하며 방어덱을 파괴할 수 있는 매직 영웅 ‘앨리’를 업데이트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스트리밍 방송 인사이드 엑스박스를 통해 엑스박스 게임 패스 PC용 베타 버전을 14일 출시한다고 밝히고, 풋볼매니저 2020, 미스트오버 등 엑스박스 게임 패스 PC로 이용 가능한 신작들을 발표했다.

대원미디어 – 23일 출시 예정인 여자 아이들이 동경하는 예쁘고 귀여운 프린세스가 되어볼 수 있는 신작 ‘프리티 프린세스 매지컬코디네이트’의 한국어판 공식 홈페이지와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 CBT를 앞두고 있는 신작 ‘섀도우 아레나’가 사내 테스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도입한 신규 콘텐츠 ‘AI 연습전’을 소개한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는 5성 캐릭터 래플스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내러티브 던전 ‘유령vs퇴마사’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야구 게임 ‘마구마구’가 시즌오픈 업데이트로 선수들의 외형 변화를 통해 능력치를 강화해 강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체형 시스템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에 공격을 받았을 때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하고, 보호막 소멸 시 일정 범위의 몬스터에게 피해 효과를 입히는 신규 펫 ‘복수의 망령 위즈’를 추가하고, 펫에게 다양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펫 마법진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길드 대장간을 통해 ‘신화’ 등급 무기와 바지의 제작이 가능해졌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배틀로얄 RPG ‘A3: 스틸얼라이브’가 e스포츠 시범 대회인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를 참가하는 50개 팀을 5개조로 나뉘고 9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있는 LCK가 스프링 시즌 플레이오프 진행 방식을 발표했다. 이번 플레이오프는 진행되고 있는 정규 리그 상위 5팀이 진출하며, 4, 5위의 와일드 카드전을 시작으로 승리한 팀이 올라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마지막 결승전 진행방식은 무관중 경기와 온라인 경기 중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지 검토하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