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 ‘애니팡4’가 출시 전에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비공개 테스트 모집은 2일까지 기존 시리즈의 공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3일부터 5일까지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2차 신청을 진행한다. 당첨여부는 9일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 이전에 출시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의 캠페인을 텍스처 해상동, 상세 묘사, 애니메이션 등을 개선하고 리마스터한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2 캠페인 리마스터’가 PS4버전으로 선행 출시됐다. 다른 플랫폼은 1일부터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 2차 세계 대전 전투를 재구성한 신작 MMO 슈팅 게임 ‘인리스티드’는 침입 모드와 점령 모드 총 3개의 맵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개 플레이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맵 모서리에 도착하면 설치할 수 있는 ‘포춘카드 연구소’를 통해 불리할 때 해로운 효과를 제거해주거나, 상대편의 독점 찬스를 막아내는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신규 캐릭터 루루벨을 출시했다.

이스트게임즈 - 15주년을 맞이한 ‘카발 온라인’이 일반 던전보다 난이도가 낮아 빠르게 클리어 가능한 신규 DX 던전 ‘프로즌 캐니언’을 추가했다. 프로즌 캐니언을 클리어하면 최상급 장비인 ‘데모나이트’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2명의 게이머가 입장해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초월급 장비 아이템의 등급을 상승시키는 ‘초월급 에픽 부스터’를 추가했다.

네오위즈 – 스팀에서 얼리엑세스를 진행하고 있는 신작 ‘메탈유닛’은 게임 중 수집한 아이템을 모아볼 수 있는 ‘아이템 전시 시스템’을 추가하고, 몬스터들의 전반적인 AI 개선, 신규 보스 및 분노 모드 도입, 숨겨져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비밀방’ 등 다양한 개선이 이뤄지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모장 스튜디오 – 마인크래프트를 테마로 만든 신작 RPG ‘마인크래프트: 던전’을 5월 26일에 PC, PS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던전 탐험을 기본 방식으로 진행하며, 최대 4명이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R2게임즈 – 모바일 게임 ‘칼디아 다이어리’가 바다를 배경으로 진행하는 신규 스토리 ‘낭인곶’과 신규 마물 및 스킨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 ‘에픽세븐’은 만우절을 기념해 신규 스토리 ‘기록하면 안되는 이야기’를 오픈했다. 이번 스토리에는 기존의 주인공들이 다른 설정을 가지고 등장해 기존 스토리를 다르게 각색한 것으로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 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만우절을 맞이해 유명 스트리머 침착맨과 유튜버 감스트가 롤을 가르치는 선생님 컨셉으로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해당 방송은 각각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침착맨은 오후 2시부터, 감스트는 오후 10시부터 시작한다.

시프트업 – 만우절을 맞이해 대표작인 ‘데스티니 차일드’의 외전 ‘영원의 계약’을 90년대 게임 포스터의 느낌을 살린 광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실제로 게임이 출시되는 것처럼 꾸몄다. 만우절 기념으로 만든 것이지만, 해당 글을 본 이용자들은 실제로 출시해달라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엑스엔게임즈 – 모바일 RPG ‘카오스 모바일’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같이 진행할 홍보모델로 배우 권나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