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3월 30일] 임모탈즈, 글로벌 정식 출시 등 게임 업계 핫클립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03.30 19:07

[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베스파 – 기존 전략 게임과 다르게 빠른 성장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강조하고, 100 대 100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PvP 전투와 도시 운영에 도움을 주는 신을 얻을 수 있는 해금 시스템 등으로 차별화를 둔 신작 ‘임모탈즈’가 30일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기존에 있던 미션을 통해 이용자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인 ‘은하의 미션’의 새로운 미션을 만나볼 수 있는 두번째 은하인 ‘아피스 은하’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 출시 500일을 기념해 주요 등장인물인 진서연, 화중, 홍석근 등이 전투에 도움을 주는 ‘수호신령’과 수호신령을 소환하는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신령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레이븐’이 5주년을 기념해 100레벨이었던 최대 레벨을 105레벨로 확장하고, 90층으로 구성된 신규 콘텐츠 ‘금제의 마탑’과 금제의 마탑에 도움되는 아이템인 ‘제니아 팔찌’ 추가, 게이머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심화 성장 코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컴투스 – 유저가 MLB 팀의 감독 겸 단장이 돼 선수 영입, 훈련, 경기까지 총괄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GM’이 신규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가이드미션’ 도입, 몬스터 등급 선수 제한이 해제돼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구단을 만들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PVE 전투 콘텐츠인 ‘차원홀’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그리핀’의 2차 각성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또한, 차원홀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2차 각성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 단계를 조정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다양한 보좌관을 수집해 호감도를 쌓고, 보병, 캐논, 탱크 등 다양한 유닛을 통해 전략을 수립하는 신작 전략 게임 ‘라스트 커맨더’의 비공개 테스트를 4월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신청은 4월 12일까지 가능하다.

넷블루게임즈 – 위메이드의 자회사인 전기아이피와 ‘미르의 전설2’ IP 사용 계약을 체결해 신작 ‘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을 개발한다고 발표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 액션 MMO 게임 ‘크로스아웃’이 한 대의 거대한 차량과 작지만 중무장한 드론 무리로 이뤄진 두 팀이 전투를 벌이는 신규 모드 ‘드론아포칼립스’를 추가했다.

#기타 소식

에픽게임즈 – 개발사가 지식재산권을 100% 보유하고, 에픽게임즈에서 개발자 급여부터 QA, 로컬라이제이션, 마케팅 등 모든 퍼블리싱 비용을 포함한 프로젝트에 필요한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에픽게임즈 퍼블리싱’을 발표했다. 또한, 개발사는 발생하는 수익의 50%를 가져갈 수 있다.

이번 퍼블리싱은 더 라스트 가디언을 제작한 ‘젠디자인’, 인사이드와 림보를 개발한 ‘플레이데드’, 2019 고티를 수상한 컨트롤의 개발사 ‘레미디 엔터테인먼트’와 첫 파트너십을 진행한다.

유니티 – 반복되는 게임 테스트로 인한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수백만회 이상의 게임플레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게임 출시를 위한 사전 테스트를 지원하는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의 콘솔버전이 이전에 PS4와 엑스박스 원간의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 이후로 콘솔버전의 이용자가 350% 증가하고, 동시 접속자 수가 126% 상승했다고 공개했다.

조이시티 – 31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신작 ‘블레스 모바일’이 사전 예약 2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한·중·일 스트리머들이 모여 대결을 펼치는 ‘한·중·일 스트리머 대전’이 4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리그는 각 국에서 32명의 스트리머가 모여 총 96명이 8인 스쿼드를 이뤄 승부를 겨룬다.

데브시스터즈 – 이전부터 진행했던 자사의 브랜드 쿠키런과 tvN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의 2차 판매를 오픈했다. 이번 2차 판매에선 솜사탕맛 쿠키 파우치 2종과 마스킹테이프, 메모패드, 스티커팩이 포함된 데코세트 등 다양한 상품이 만날 수 있다.

베스파 – 신작 출시에 앞서 선제적으로 주가를 안정시켜 향후 신작효과를 극대화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미래에셋대우와 70억원 규모의 자사주신탁 결정을 공시했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