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4월 출시 앞둔 모바일 신작 '순위 지각변동 몰고오나'블레스, 피파, 뮤 등 모바일게임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기대작이 속속 출현하는 4월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3.30 12:16

[게임플] 4월에도 게어머들의 재미를 충족시킬 모바일 게임들이 하나씩 출시를 앞두고 있다. 

첫 주자로는 4월 2일에 화려한 그래픽과 고퀄리티 비주얼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조이시티의 '블레스 모바일'가 사전예약을 마치고 선봉으로 나선다. 

해당 게임은 PC MMORPG 블레스의 IP를 모바일에 맞춰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아쿠아 엘프', '판테라', '마스쿠', '하비히츠' 종족에 따라 '가디언', '레인저', '메이지' 등 5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블레스 모바일은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부터 최신식 기술을 사용해 체형, 얼굴 형태, 머리 스타일 등 정교한 조정이 가능한 것이 눈에 띈다. 

게임을 시작하면 PC버전과 같은 넓은 세계관과 뛰어난 그래픽 처리가 인상적인 만큼 많은 게이머들이 주목하고 있는데, 최근 흥행에 성공한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에 이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신흥강자로 떠오를 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이어, EA 스포츠가 개발하고 넥슨이 국내 서비스하는 '피파 모바일'이 4월 3일 CBT를 시작한다. 국내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피파온라인4'과 함께 즐길 축구 게임이 등장하는 만큼 그 인기는 상당할 거로 예상되는 게임이다.

진행 방식은 나만의 팀을 구성해 상대와 겨루거나, 필요한 포지션 중에서 능력치가 좋은 선수를 전략적으로 수집하는 피파온라인4과 비슷하다. 

피파 모바일에선 1대1의 일반 모드, 공격만 진행하는 공격 모드, 전략과 전술에 집중한 시뮬레이션 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제공되므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모드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트레일러나 소개 정보에서 본 그래픽은 준수한 편이며, 개인기 연출과 움직임이 상당히 자연스럽기 때문에 PC게임을 즐긴다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웹젠의 '뮤 아크엔젤'은 4월 중 CBT를 예고했다. 임직원들의 사내 테스트를 마치고 국내 첫 CBT를 진행하는 뮤 아크엔젤은 자사의 대표작 PC게임 '뮤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을 잇는 '뮤' 시리즈의 스핀오프 게임이다.

모바일게임 시장초기에 제작된 '뮤 오리진' 시리즈가 PC 게임을 모바일게임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데 중점을 둔 것과 반대로 '뮤 아크엔젤'은 모바일게임을 PC 게임에 가깝게 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원작 '뮤 온라인'의 UI과 주요 시스템은 그대로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겨왔으며, 아이템 파괴나 뽑기 등 모바일 게임 특유의 확률성 콘텐츠를 대폭 감소시켰다.

관련해서 웹젠측은 사냥과 전투, 채집 콘텐츠들을 PC 게임 수준으로 확보해 게임의 자유도를 높이는 등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성장시키는 범위와 재미도 늘렸다고 설명했다.

흥행성은 이미 대만 시장에서 지난 13일 기준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2위, 애플 앱스토어 1위에 오를 정도로 보장됐는데, 모바일 MMORPG의 경쟁이 강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그 경쟁력을 한껏 뽐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거로 보인다.

4월에도 중국 게임의 공세는 어김없이 계속 됐다. 엑스레전드는 모바일 판타지 MMORPG '아우라 킹덤2'를 4월 중 글로벌 출시할 것을 발표했다.

아우라 킹덤은 엑스레전드 주력 IP 중 하나인 PC 온라인게임 '아우라 킹덤'의 세계관을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시키고 최신 그래픽을 더한 게임으로 비밀에 감춰진 이유로 라무리안의 세계로 온 주인공이 과거의 기억을 잃고 가이아의 사자가 돼 판타지 세계를 탐험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게임을 시작하면 여러 가디언을 수집하고 가디언마다 숨겨진 스토리를 하나씩 알아보는 것이 포인트로 귀엽고 캐주얼한 3D 그래픽 기반 MMORPG를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흥미가 생길 만한 게임이다.

이렇듯 4월도 어김없이 새로운 신작 등장과 함께 중국산 게임과의 경쟁도 한층 더 강해지는데, 과연 어떤 모바일 신작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지각변동을 가져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