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4월 6일까지 참여 인원 모집, 9일부터 테스트 시작

[게임플] 최근 카카오게임즈에 투자받은 개발사인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 중인 신작 오토배틀러 ‘에픽체스’가 공식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동시에 게임의 안정성을 점검하기 위한 비공개 테스트 인원 모집을 26일 시작했다.

에픽체스는 리니지2 개발 총괄을 맡았던 낭궁곤PD가 다시 한번 더 개발 총괄을 담당하고, 디펜스와 RPG 장르에 익숙한 개발진들로 구성해 이전에 공개했을 때부터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오토배틀러하면 볼 수 있는 운과 전략성에서 운을 최소화하고 전략성을 강화한 에픽체스는 경기 시작 전에 미리 원하는 캐릭터를 몇 가지 선택한 채 시작할 수 있는 ‘픽스 히어로’ 시스템과 플레이어 캐릭터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룬 시스템, 캐릭터 코스튬 등의 시스템을 통해 기존 오토배틀러 게임들과 차별화 했다.

또한, 특정 라운드마다 몬스터를 처치해서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이 아닌 보유한 돈을 이용해 아이템을 구매하도록 해 캐릭터를 뽑아서 등급을 높일지, 아이템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지 선택해 재화 운용의 중요성을 높여 게이머들의 상황 판단력, 즉 실력에 중점을 뒀다.

4명이 팀을 이뤄 대전하는 팀전 모드는 특정 라운드마다 각 팀의 대장이 나서 대전하는 대장전, 캐릭터를 공유할 수 있는 공유 슬롯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규칙을 도입해 개인전으로 대결과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는 스팀을 통해 진행하며, 26일부터 4월 6일까지 신청 기간을 갖는다. 이메일을 통해 참가 신청을 진행하면 비공개 테스트 전날인 8일에 스팀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키를 배포하고, 9일부터 13일까지 닷새간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최근 전략적 팀 전투가 새로운 시즌 갤럭시를 업데이트해 오토배틀러 장르의 부흥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에픽체스가 기존과는 다른 시스템들을 통해 오토배틀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흥행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이미지 제공 - 패스파인더에이트]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