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이 장비 강화 슬롯 확장과 강화석 추가 투입을 통해 기존보다 빠르게 장비 성장을 할 수 있으며, 보석던전의 최고층 확장과 재도전 기능 등 추가, 유적과 현상금 퀘스트를 즉시 완료할 수 있는 소탕 기능, 명예의 아레나 도전 횟수 감소와 단판 보상 증가, 직업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예고하며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해당 게임은 13년부터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탈바꿈한 버전으로 원작의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출시될 에정이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의 2019 시즌 우승을 차지한 팀인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위해 특별 제작한 둠피스트의 전설 스킨 ‘천둥’을 공개하고 2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위메이드 – ‘로스트사가’는 얼음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상대를 얼리는 신규 용병 ‘얼음신’을 선보였다. 얼음신은 상대를 서서히 얼리는 ‘얼음신의 응징’, 원하는 위치에 얼음벽을 소환하는 ‘얼음신의 눈물’, 얼음 기둥을 만들어 자신을 보호하는 ‘얼음신의 방패’ 등 공격과 방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베스파 – ‘킹스레이드’가 새로운 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레이드 ‘탐식자 샤크메’와 ‘이형의 어둠 샤크메’를 추가하고, 어둠을 퍼트리기 위해 태어난 붉은 달의 전령 신규 영웅 ‘제라’, 야구부 크리샤, 밴드부 스칼렛 등 학교 동아리를 주제로 한 신규 코스튬, 실시간 PVP 콘텐츠인 ‘영광의 리그’의 시즌 7시작 등의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 드래곤을 육성해 적과 펼치는 모바일 RPG ‘드래곤스카이’가 아메리카 지역 서비스를 실시하고, 하루 5회씩 자동 플레이를 충전해주는 기능을 추가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현재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중인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이 해당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게임 중 하나인 ‘하트시그널’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020시즌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를 반영하고, 변경된 경기 룰까지 그대로 적용한 모바일 게임 ‘MLB9이닝스20’이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데브시스터즈 – 신작 ‘파티파티 데코플레이’가 지난달에 진행했던 비공개 테스트를 참가했던 이용자들의 설문조사 결과와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종 개발을 진행해 2분기 중에 국내에서 서비스할 예정임을 밝혔다.

넬비스게임즈 – 여러 특성을 지닌 부대원들을 모아 부대를 구성하고 실시간 점수제를 활용한 아레나, 이후 업데이트 될 길드 대전 콘텐츠들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신작 ‘히어로즈9’이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팀 크루얼 푸마즈의 시나리오를 리뉴얼해 감독을 선택해 훈련하는 경우 능력치, 스킬 할인, 체력 회복 중 랜덤하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와 2루수 트레이너 루나의 마녀 복장, 중견수 트레이너 제나는 게임빌프로야구 2013 버전 코스튬을 추가했다.

현재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최신 로스터를 반영한 신작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0’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작에선 이름부터 팀, 포지션, 외모 등 이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은 발렌시아 남부에 위치한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을 추가했다. 해당 지역에서는 새로운 의뢰와 칭호, 지식과 더불어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미감정 문양 각인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2’에 MBC 스포츠+ 소속 아나운서인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신규 매니저로 추가하고, 인터뷰 영상을 업로드했다.

‘리니지 2M’이 25일부터 현재 사용 중인 캐릭터의 정보와 보유 아이템 등을 130개 서버 중 원하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는 캐릭터 서버 이전을 시작한다. 서버 이전은 계정당 1회, 45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31일 새벽 1시59분까지 신청 가능하다.

제이스원 – 동양과 서양 문명의 대립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모바일 전략 게임 ‘버서스: 렐름워’가 글로벌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에이케이인터렉티브 – 온라인 RPG ‘천하제일상 거상’에 스킬을 통해 스턴 피해를 입히는 신규 전설장수 ‘군신 노부츠나’를 추가하고, 장수 하누만의 각성과 새로운 던전 ‘원망의 제단’을 업데이트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에피소드2 ‘신대륙’ 업데이트를 앞두고 구글플레이에 이어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라이엇 게임즈의 본사가 위치해 있는 LA 지역에 코로나19 구호를 위해 150만 달러(한화 약 18억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 중 40만 달러는 LA 푸드 뱅크에, 20만 달러는 LA 시장 기금에 전달해 건강 관리, 보육, 노인 식사 및 저소득층 보조금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화생명e스포츠 –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미션 달성 기부금 및 마스크를 장애인, 희귀병 환우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방구석 클릭 챌린지’를 제안하고 시작했다. 해당 챌린지는 많은 게이머가 이용하는 게임인 에임부스터를 활용해 진행하며, 아이스버킷 챌린지와 같이 다음 사람을 지목하는 형식이다.

구글 – 구글 클라우드와 유비소프트가 공동 개발한 새로운 게임 서버 관리 서비스인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버 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