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조이시티 – 자사의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프리스타일1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사루’, ‘진저’, ‘빅죠’ 3종의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말했다. 7종의 액티브 스킬을 보유한 각 캐릭터들은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2종의 스킬을 선택하며 다양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블레스 모바일’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점검하기 위해 20일부터 23일까지 캐릭터를 사전 생성한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는 사망 시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마법형 용병 ‘헬가’와 그의 조력자 ‘로젠가르트’, 저주와 강화 무효화를 통해 상대를 약화시키는 공격형 용병 ‘스칼렛’과 조력자 ‘쿠르토’를 새로 업데이트했다. 또한, 기존 용병인 ‘플로리아’의 조력자 ‘다이아나’, 용병 ‘모라’의 조력자 ‘레오’도 추가됐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엘룬’은 적에게 받은 데미지를 흡수한 뒤, 적에게 반격하거나, 흡혈 능력을 부여하는 신규 캐릭터 ‘블라디’를 업데이트했다고 말했다.

넥슨 – 모바일 RPG ‘메이플스토리M’에 주무기 ‘핸드 캐논’을 사용한 포격 스킬로 적을 제압하는 신규 직업 ‘캐논슈터’를 업데이트하고, 캐릭터끼리 공유 가능한 ‘링크 스킬’을 개편했다.

반다이남코 – 캐릭터들의 필살 슛이 돋보이는 축구 게임 ‘캡틴 츠바사: 라이즈오브뉴챔피언’가 PS4,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썸에이지 – ‘진화소녀’의 51번째 캐릭터인 신규 방어형 캐릭터 ‘알렉산더’를 추가하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실시간 대전의 프리시즌을 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넵튠 – 게이머가 신이 돼 병사들을 이끄는 전략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가 이용자끼리 경쟁을 펼치는 랭크 매치를 오픈하고 4월 20일까지 첫 랭크 시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에 섀도우와 고스트라는 두 세력을 선택한 뒤, 가장 먼저 처치 목표에 도달하는 세력이 승리하는 기간 한정 모드 ‘작전: 드롭 존’과 신규 이동 수단인 헬리콥터 ‘쵸파’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게임펍 – 모바일 RPG ‘쌍삼국지’가 매주 목요일 각 서버 진영 경기 우승자들이 모여 대결하는 전 서버 개인전을 추가하고, 황월영, 곽가, 노숙 등 8명의 장수가 한계 돌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장비에 장착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옥석과 신규 펫, 탈 것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에 적 공격 시 자체 면역 효과와 회복 능력을 지녀 높은 생존력을 가진 광속성 전사 영웅 ‘어린 여왕 샬롯’ 추가, 보스에게 도전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련의 탑’ 입장 재화 제거 및 랭킹 시스템 도입, 레이드 미궁 지옥 난이도 구간 오픈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기타 소식

펍지 주식회사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리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시즌 1의 본선과 결승을 21일, 22일에 진행한다. 32개 팀이 두 조로 나뉘어 본선을 치른 뒤, 각 조의 상위 8개 팀이 결승을 치른다.

조이시티 –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오션앤엠파이어’ 등을 개발한 엔드림이 조이시티의 보통주 1만주를 사들였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