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리뷰] 뮤 이그니션2, 편의성과 성장의 재미 모두 잡다배틀패스 형식의 VIP, 최대 3개 캐릭터를 동시에 키우는 멀티캐릭터로 새로운 재미를 부여하다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03.16 16:49

[게임플] 근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고사양 게임들이 출시되면서 주춤하고 있는 웹게임 시장에 웹젠은 신작 ‘뮤 이그니션2’ 출시를 통해 다시금 웹게임의 활로를 여는 시도를 했다.

웹게임은 이전부터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인터넷과 브라우저만 있으면 컴퓨터의 성능에 좌우되지 않고 즐길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은 적이 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웹게임으로 즐길 수 있던 많은 게임이 모바일 시장으로 이동해 웹게임의 인기가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2001년부터 뮤 IP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들을 출시해 온 웹젠은 2016년에 웹게임 뮤 이그니션을 선보였고, 비교적 다른 게임들에 비해 수명이 짧은 PC 웹게임 시장에서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그 와중에 웹젠은 향상된 퀄리티와 편의성으로 무장한 뮤 이그니션2를 통해 웹게임의 한계점을 뛰어넘으며, 대표 IP인 뮤가 약 20년이 지난 지금에도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지 재차 확인하기 위한 시도를 했다.

뮤 이그니션2는 웹게임의 장점인 편리함과 큰 과금없이 단계를 상승시킬 수 있는 VIP 시스템, 최대 3개의 캐릭터를 생성해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멀티 캐릭터 기능 등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

이전에 기자가 즐겼던 웹게임은 소드걸스나 삼국지 시리즈와 같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게임들뿐이었는데, 웹게임을 통해 RPG를 즐기는 것은 처음이었다. 그래서 뮤 이그니션2를 플레이해봤을 때, 분명 별도의 설치 없이 즐기는 웹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PC 게임을 즐기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놀랐다.

기존 게임들과 다른 형식의 VIP 시스템을 보이는 것도 눈에 띄었다. 대부분 일정 금액 이상의 과금을 진행하면 상승하는 VIP 시스템과 다르게 그저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도 VIP 단계가 상승해 경험치 상승, 스탯 증가 등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전투 콘텐츠인 ‘악마의광장’, ‘궁전의시련’ 등 여러 콘텐츠가 개방되면서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아져 VIP 시스템보다는 배틀패스에 가까운 모습을 보였다.

물론 좀 더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어느 정도의 과금을 통해 할 수 있지만, 탈 것과 텔레포트를 통해 게임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이동 시간을 줄여 보다 빠르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어 무과금이라도 충분히 빠른 성장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해 같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혼자서 다양한 캐릭터를 키울 수 있는 멀티 캐릭터 시스템은 뮤 이그니션2에서 볼 수 있는 핵심 시스템으로 게임을 진행해 VIP 등급을 일정 수준까지 올리면 캐릭터를 하나씩 추가로 선택해 키울 수 있어 파티플레이를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새로 추가되는 캐릭터의 경우 선택하면 1레벨로 주어지지만, 멀티 캐릭터 시스템이 개방된 순간부터 획득한 경험치는 캐릭터에게 가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보관돼 이후 자신이 주고 싶은 캐릭터에게 경험치를 주며 성장시킬 수 있어 캐릭터 간의 레벨을 동일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했다.

이처럼 다른 웹게임들과 다르게 RPG의 묘미 중 하나인 성장의 재미를 살리고, 최근 게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신작 뮤 이그니션2는 이미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은 이력이 있는 만큼 국내 웹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게임이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엿먹어쓰레기 2020-03-17 08:42:01

    편의성과재미를잡앗다고? 너나많이해라 양산형기자양반 ^^
    게임과 기자가 다른게뭐임 ㅋㅋ똑같은 양산형 기사써대네 ㅋㅋㅋㅋ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