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콘텐츠 환영, 스킬 군 주얼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는 신규 리그

[게임플]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 게임즈가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온라인 RPG ‘패스오브엑자일’이 오는 14일 신규 리그 ‘환영’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패스오브엑자일은 매 3개월마다 리그라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디아블로의 시즌과 같이 매번 리그가 추가될 때마다 새로운 환경에서 캐릭터를 다시 육성해 리그를 즐긴다. 리그가 추가될 때마다 새로 키워야 하는 부분이 부담될 수 있으나, 신규 리그로 육성의 재미를 부여해 부담을 덜어준다.

이번 환영 리그는 국내 정식 서비스 이후 4번쨰 맞이하는 리그로 핵앤슬래시 장르의 핵심인 끊임없이 등장하는 적들과 펼치는 전투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신규 아이템, 스킬, 스킬군 주얼 등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됐다.

# 환영 속에서 끔찍한 악몽을 마주하라

환영 리그에서 캐릭터를 육성하다 보면 필드에 존재하는 ‘환영의 거울’을 발견할 수 있는데, 거울을 만지는 순간 필드가 짙은 안개로 뒤덮이며 현실과 같지만 다른 ‘환영의 세계’가 펼쳐진다. 해당 세계에선 기존의 몹들은 안개의 영향을 받아 흉포해지며, 이용자들이 본 적 없는 새로운 스킬과 능력을 지닌 고유 몬스터들을 만날 수 있다.

게이머들은 게임을 진행하면 획득할 수 있는 환영의 오브을 사용하거나, 높은 등급의 지도에 가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강해진 적들을 만나는 대신 그만큼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게이머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이번 환영 리그에선 총 40개의 도전과제가 존재해 이번 리그를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도전과제를 일정 수의 도전과제를 완료할 때마다 환영 리그에서만 얻을 수 있는 환영 뿔, 환영 망토, 환영 날개와 같은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 새로운 스킬과 성장 방식으로 환영을 극복하자

환영 리그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스킬 군 주얼’과 신규 스킬 및 아이템을 통해 RPG의 본질인 성장의 재미를 업그레이드했다.

스킬 군 주얼은 패시브 스킬 트리 외곽에 존재하는 주얼 슬롯에 장착하면 새로운 패시브 스킬들이 확장돼 기존의 어느 정도 정형화된 패시브 스킬에 새로운 선택지를 추가하여 캐릭터 성장의 폭을 넓혔다.

‘역학투사체’, ‘칼날 폭격’ 등 새로운 스킬의 추가로 기존 스킬과 연계하거나 남들과는 다른 방식의 스킬 구성을 만들 수 있어 스킬 조합을 연구하는 게이머와 새로운 스킬로 신선함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는 또다른 성장의 재미를 부여했다.

이외에도 포탈을 소환할 때마다 보유한 포탈 중 무작위로 등장시키는 기능 추가, 보관함이 없어 매번 번거롭게 이동해야 했던 야수관에 보관함을 추가해 거래 시 화폐가 부족해도 은신처를 갔다 올 필요가 없어지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해 불편함을 해소시켰다.

한편, 지속적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카카오 게임즈는 최근 패스오브엑자일의 캐릭터 빌드부터 아이템 시세 등 게임내에서 접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다루고 있는 팬사이트 ‘POE 닌자’의 한글화를 진행했다.

POE 닌자 한글화와 홈페이지 가이드 작성을 통해 입문이 다소 어려운 패스오브엑자일을 처음 하는 유저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유저들의 유입을 돕고있는 만큼 이번 환영리그를 통해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