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등을 이긴 TSM과 100시브즈, 이블 지니어스의 연승이 돋보인 7주차

[이미지 출처 - 라이엇 플리커]

[게임플] 6주차까지 멈출 줄 모르던 C9의 연승이 TSM에게 패배해 12연승으로 막을 내리고, 나란히 하위권에 머물던 100시브즈와 이블 지니어스가 2연승을 달성하며 마지막 스퍼트를 올린 7주차.

이미 C9에게 한번 패배한 경험이 있는 TSM은 다시 맞붙게 된 C9을 상대로 경기 초반부터 팀원 모두가 합류해 라인을 챙기기보다는 적들의 성장을 방해하는 새로운 전략을 꺼냈다. 하지만 C9의 반격에 그렇게 큰 이득을 취하지는 못했으나, 16분 드래곤 앞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다르도크의 자르반이 궁극기를 사용해 4명을 가둬 잡아낸 뒤 드래곤을 챙기며 게임이 기울기 시작했다. 거듭되는 한타에서 승리를 거둔 TSM은 그대로 밀고 나가 C9의 연승을 끝냈다.

C9에 이어 2등인 FLY와 대결을 펼친 TSM은 C9전과 마찬가지로 빠른 합류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득을 챙겨갔다. 드래곤 앞에서 3킬을 내어주며 잠시 주춤하는 듯했으나, FLY가 이니시에이팅을 건 다음 싸움에서 반격에 성공해 승기를 잡아냈다. 바론까지 처치한 TSM은 미니언과 함께 진격해 FLY의 본진을 부수며 2승을 달성하고 FLY와 함께 나란히 2등을 차지한다.

다소 저조한 기록으로 하위권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100시브즈는 디그니타스와 경기에서 초반부터 썸데이가 2데스를 기록하며 탑 라인 포탑 2개까지 내어주며 좋지 않은 시작을 보였다. 결국 모든 라인이 2차 포탑까지 밀리면서 이대로 게임이 끝나는가 싶었으나, 바론을 잡고 있던 디그니타스를 저지하는 데 성공해 바론까지 얻어내 상황이 역전되기 시작했다. 이후 다시 한번 디그니타스가 100시브즈를 모두 잡아내 예측할 수 없는 게임이 지속됐는데, 마지막 한타에서 대승을 거둔 100시브즈가 승리를 가져갔다.

디그니타스전에서 초반부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던 썸데이는 임모탈스전에서 쌓인 분노를 표출하듯 초반에 소아즈를 압도하며 2차 포탑까지 파괴하는 데 성공했다. 조금씩 전 라인 포탑을 파괴해 압박하기 시작한 100시브즈는 대지 드래곤의 영혼을 얻어 생존력을 확보하고 별다른 저항을 하지 못한 임모탈스의 본진까지 서서히 전진해나가 2승을 기록했다.

100시브즈와 마찬가지로 같이 하위권에 머물던 이블 지니어스는 2등을 유지하고 있던 FLY와의 대결 초반부터 거듭된 한타를 승리하며 성장의 차이를 벌여나갔다. 이윽고 마지막 한타에서 FLY를 모두 잡아낸 이블 지니어스는 억제기를 부숴둔 바텀 라인을 통해 슈퍼 미니언들과 함께 본진을 부수며 승리를 달성했다.

CLG와의 경기에선 매번 오브젝트를 두고 벌어진 한타에서 오브젝트와 킬 두 가지를 챙기며 성장해 CLG를 압도하기 시작했다. 이에 지주케는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아이템을 구매해 자신감도 보였다. 결국 이블 지니어스는 CLG와 글로벌 골드 13만 차이를 벌린 채 승리하고 2승을 챙겼다.

6팀만 진출할 수 있는 플레이오프가 3주도 채 남지 않은 지금 100시브즈와 이블 지니어스가 2연승을 달성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해 상위권 팀들을 이겨내며 마지막 스퍼트를 올리고 있다. 남은 2주 동안의 경기를 통해 충분히 역전이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9주차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어떤 팀이 진출하게 될 것인지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어 팬들 모두가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