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던전, 전설 무공 등 추가 매출 순위 5위까지 반등 성공, 4월 중 글로벌 시장 진출

[게임플] 넷마블의 모바일 RPG '블레이드엔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신규 던전 '뱀비늘 계곡'과 신규 전설 무공, 전설 보석 및 빛나는 전설 보석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지난 27일에 진행해 구글 플레이 매출 5위로 급등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던전 '뱀비늘 계곡'은 뱀 모양 석상과 다양한 조형물이 뒤섞인 얼어붙은 계곡으로 일반 난이도와 영웅 난이도 2개의 난이도로 나뉘며 일반 난이도는 300레벨의 몬스터, 영웅 난이도는 320레벨의 몬스터로 구성돼있다.
 
각 난이도에선 공통적으로 빛나는 희귀 장비, 영웅 장비 도안,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과 '발락의 현신' 모자 도안, 영웅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영웅 장비, 전설 장비 및 도안, 전설 무공서 및 비급서 등 보다 상위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뱀비늘 계곡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전설 무공은 검사 '수호어검', 권사 '경천동지', 기공사 '얼음창', 린검사 '광흡장', 소환사 '도약', 역사 '태풍', 암살자 '수리검은신'으로 각 직업별로 1개씩 새롭게 추가됐다.
 
장비말고도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보석의 전설 등급과 빛나는 전설 등급을 선보이며 전설 무공과 함께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는 수단들을 내놓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규 의상 '선율' 추가, 다른 서버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신규 서버 '경천동지'추가 등 유저 편의성을 중점에 둔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얻어내며 순위 반등에 성공한 것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과 원작 '블레이드앤소울'과의 차별성을 두기위해 독자적인 스토리와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있는 블소 레볼루션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 이후의 행보가 기대된다.
 
[3월 2일자 매출 순위 이미지 출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