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 이스트에서 발표한 두번째 확장팩 그리고 PC플랫폼 크로스플레이

[게임플] 한국시간 2월 28일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중인 게임 행사 '팍스 이스트 2020'에서 2K게임즈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행사내에서 진행한 '기억박스 메인 시어터 쇼'를 통해 행사 진행전부터 예고했던 두번째 확장팩 '총, 사랑 그리고 촉수 괴물: 웨인라이트와 해머락의 결혼식'을 공개했다.
 
해당 확장팩은 개임내에서 토착동물들을 연구하는 동물학자 '앨리스테어 해머락 경'과 총기제작회사인 제이콥스 사의 임원이었던 '웨인라이트 제이콥스'가 새로 선보이는 얼음 행성 '자일로고스'에서 결혼식을 여는데, 게이머들은 이를 방해하려는 오컬트 집단에 맞서싸우는 내용을 다룬다. 
 
신규 행성은 확장팩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라면 새로 생성하는 캐릭터도 스토리의 도입 부분을 생략하고 바로 입장이 가능해 어느정도 스토리를 진행해야 했던 첫번째 확장팩 '묵시의 핸섬 잭팟 털이'보다 빠르게 즐길 수 있다.
 
[PAX East 2020에서 공개한 로드맵 출처 - 2K게임즈]

 

또한, 이번 행사에서 5월까지 진행될 콘텐츠 로드맵을 발표하고, 올해 여름에 출시할 예정인 세번째 확장팩의 콘셉아트를 공개해 게이머들의 이목을 주목시켰다.
 
에픽게임즈의 기간 독점이 끝을 맺으며, 3월 13일부터 스팀을 통해서도 보더랜드3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와 동시에  에픽게임즈와 스팀 2개의 PC플랫폼간의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 어느 플랫폼을 이용해도 서로 친구 추가, 파티 구성 등이 가능해 같이 즐길 수 있다.
 
크로스플랫폼 지원으로 기존에 에픽스토어에서 게임을 구매한 사람들은 친구가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해 플레이해도 새로 구매할 필요없이 같이 할 수 있는 점은 멀티플레이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에겐 충분히 매력적인 부분이다. 
 
출시 5일 만에 500만 장을 판매해 시리즈 내 역대 판매기록을 세운 보더랜드 3는 1월에 출시한 첫번째 확장팩에 이어 두번째 확장팩 발매 등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번 스팀 출시를 통해 스팀 이용자들로 다시한번 보더랜드3의 전성기를 되찾을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3번째 확장팩 콘셉아트 출처 - 2K게임즈]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