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블레이드앤소울’이 언리얼 엔진4로 리마스터된 그래픽과 변화된 전투및 시스템을 즐길 수 있는 신규 독립 서버 ‘프론티어 월드’를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인 예티를 통해 모바일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드래곤 블레이즈’는 시즌 7 두번째 ‘격변의 바람’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 ‘이온’과 ‘블리즈폭시’, 새로운 모험 지역 ‘엘리자벳’, 실시간 PVP 콘텐츠 ‘랜딩가든 공방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빛의 계승자’가 2주년을 맞아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서번트를 파견해 서번트의 파편을 수집할 수 있는 ‘정화의 성지’, 초월 시스템 개편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는 라이브서버에서 진행되는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는 신규 모드 ‘체험 모드’가 이번 업데이트로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팀 역할이 돌격 영웅 1명, 공격 영웅 3명, 지원 영웅 2명으로 고정되는 ‘1-3-2 조합’을 체험해볼 수 있다.

위메이드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에 핵폭탄을 던져 방사능 구역을 생성하는 ‘레드 존’, 지정된 상대를 추격하는 미사일 ‘택티컬 바밍’, 작은 핵폭탄을 던지는 ‘미니붐’ 등 멀리 떨어진 상대를 공격하는 신규 용병 ‘뉴클리어 솔져’가 공개했다.

넷마블 –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가 이전에 실시했던 대전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과의 콜라보를 재실시하고, 신규 파이터 ‘XIV 락 하워드’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창세기전3 파트2’에서 만날 수 있었던 신규 영웅 ‘샤크바리’를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 ‘킹스레이드’는 물리 속성의 신규 기사 영웅 ‘테일리’ 추가와 함께 토벌 전투, 상급 던전, 고대 왕실 금고, 지하 감옥으로 나눠져 있던 재화 콘텐츠를 통합해 ‘지하 감옥 창고’로 새로이 제공된다.

#기타 소식

유니티 – 리그오브레전드의 개발 및 퍼블리셔를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가 신작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와 신작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의 개발 툴로 유니티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이에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를 위한 최소 인력만 남긴 채, 27일부터 3월 2일까지 3일 휴무를 실시하고, 체온체크 및 손 소독 출입, 체온계, 손 소독제, 마스크 등 감염 방지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펄어비스 – 본사가 위치해 있는 경기도 안양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2일까지 재택근무가 가능한 부서들은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상황에 따라 기간 연장도 검토할 계획임도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