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IP의 라이브게임 및 모바일게임 한국 지역에서 돋보이는 성장

[게임플] 넥슨은 13일 지난해 연간 매출 2,485억 엔, 4분기 매출 492억 엔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연간 매출은 동기 대비 2% 감소, 영업이익은 4% 감소했지만, 4분기 실적에선 동기 대비 7% 증가, 영업이익 16% 증가로 성장세를 보여줬다.

넥슨은 독보적인 라이브 게임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 4' 등 주요 스테디셀러 IP들이 한국 지역에서 돋보이는 성장을 지속하며 이번 실적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비스 16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대규모 여름 및 겨울 업데이트를 거쳐 새로운 스토리와 세계관 확장 등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한국 지역에서 연간 최대 성과 및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모바일 버전 '메이플스토리M' 역시 서비스 3주년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추가, 게임 밸런싱 등 탁월한 라이브 게임 운영능력을 통해 한국 지역 연간 최대 및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피파온라인4는 PC와 모바일 양대 플랫폼을 아우른 탁월한 흥행력을 이어갔다.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 유저 편의성을 높이고 실제 축구와 부합되는 콘텐츠들을 꾸준히 추가하면서 한국 지역에서 연간 최대 성과를 올렸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V4'는 넥슨의 신규 IP로 출시 이후 꾸준히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V4는 출시 이후 클라이언트 기반의 모바일 연동 PC 베타 버전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크로스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으며, 넥슨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넥슨은 2019년도에도 오리지널 IP의 건실함과 우수한 운영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올해 넥슨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형 프로젝트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신성장동력 확보에 매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2020년 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출시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론칭을 준비 중이며, 스웨덴에 위치한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멀티플레이 협동 액션 게임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