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엑스엘게임즈]

엑스엘게임즈 – 7주년을 맞이한 ‘아키에이지’가 준비한 ‘정원’콘텐츠의 마지막 ‘Part3 신의 권능’이 업데이트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이 악마와의 대결을 통해 신의 권능을 빌려 사용하는 콘셉트로 획득 시, 광역형 기술과 지속형 기술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콘텐츠 ‘향연수호전’ 개편, 전투 밸런스 조정 등도 이뤄졌다.

선데이토즈 –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최고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 ‘아이시나이츠’가 이번업데이트로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른 점수 경쟁에서 체력과 스킬을 사용해 순위를 경쟁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새롭게 개편했다.

게임빌 – 올해로 6주년을 맞이한 ‘별이 되어라’가 2월 13일에 업데이트 될 주요 내용들을 게이머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브랜드 페이지를 제작 및 공개했다. 이번 6주년 업데이트에는 ‘극한의 나락 던전’과 ‘나락 몬스터의 표본 연구’, ‘우주용의 서식처’ 등 신규 콘텐츠와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이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 포트나이트 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기간 한정 모드 ‘수색 및 폭파’와 함께 도전 과제, 다양한 의상 및 아이템이 업데이트됐다. 해당 모드는 설치된 폭탄을 찾아 파괴하는 공격팀과 이를 방어하는 수비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친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물리 및 파괴 시뮬레이션 시스템인 ‘카오스 피직스’가 적용돼 좀 더 사실적인 파괴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 – 신작 PC게임 ‘스컬’이 2월 19일부터 스팀을 통해 얼리엑세스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컬은 주인공의 머리를 교체하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이 가능한 시스템과 픽셀아트로 구현된 것이 특징으로 2월 27일부터 진행되는 북미 게임쇼 ‘팍스 이스트’에 참가해 게임 시연을 위한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브라운더스트’의 PVE 콘텐츠 ‘악마성’이 55층에서 60층까지로 확장됐으며, 해당 콘텐츠를 통해 6마성 캐릭터를 소환할 수 있는 고대주화와 명예점수, 다이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인벤토리 자동 정리 기능 추가, 신비의 섬 콘텐츠의 교역소 교환 상품이 일부 개편되는 등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개선이 진행됐다.

아이스버드 게임스 – 자신만의 무기를 디자인할 수 있는 DIY 무기 시스템과 PvP, 월드보스 등 콘텐츠등이 포함된 신작 ‘스카이피아’가 6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엑스엔게임즈 – 국내 AOS 게임 카오스의 IP를 활용한 ‘카오스 모바일’이 어둠의 암살자 ‘래퍼드’의 캐릭터 소개 영상 추가와 1대1 거래 도입, 룬 시스템, 포인트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인 원이멀스가 신규 VR 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가 오큘러스에 무료로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8인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직접 매칭 서버를 운영한다. 스팀에는 추후에 발매해 오큘러스와 같은 매칭 서버 제공으로 좀 더 원활한 매칭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가이아모바일 – 모바일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재사용 시간이 짧은 회복 스킬과 공격 속도 버프를 제공하는 회복 및 버프형 S급 신기사 ‘소우란’과 자체 회복 스킬을 보유한 탱커형 A급 신기사 ‘보니’ 2 종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반다이남코 –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X’의 추가 에피소드가 담긴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 ‘회차 플레이 지원 팩’을 발매했다. 해당 콘텐츠에 포함된 ‘보이지 않는 암운’은 본편 1화, ‘보이지 않는 악의를 넘어서’는 본편 41화 클리어시 이용할 수 있다.

로파이 스튜디오 – 분대 기반 조작과 도시 건설 기능, 세력 확장 등을 활용해 ‘검을 든 불량배’가 활동하는 세계에서 생존하는 오픈 월드 게임 ‘Kenshi’가 2월 28일 스팀에 한국어버전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세시소프트 – 3개의 직업에서 전직을 통해 직업을 확장하며, 직접 진영을 구성하는 전략성이 포함된 신작 모바일 ‘크로노 판타지아’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넥슨 –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드라마 ‘킹덤’과 제휴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좀비스킨 ‘조선시대 임금’, ‘의녀’와 ‘언월도’, ‘각궁’, ‘환도’ 등 시대를 반영한 무기와 코스튬을 추가했다. 또한 신규 캐릭터 ‘이창’과 ‘영신’도 판매된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지난 해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이 게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돼. IT교실 구축 기금 3,000만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해 남아메리카 파라과이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6호를 건립했다.

NHN –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AI를 활용한 교육용 콘텐츠’,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고도화 협력체계 구축’, ‘에듀테크 발전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한 ‘AI를 통한 미래교육 발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교육부가 추진 EBS가 주관하는 ‘AI기반 영어말하기 시스템 구축’ 사업의 수행 개발사업자로 선정됐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2020시즌의 개막을 앞두고 팬들이 리그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통계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오버워치 리그 통계실’의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팬들은 선수뿐만 아니라 영웅과 경기, 팀파이트와 관련된 통계 분석과 함께 오버워치 리그를 즐길 수 있다.

한국 e스포츠 협회 - e스포츠에 관련된 취재, 콘텐츠 제작 등과 함께 콘텐츠 및 사진 교육, e스포츠 강연, e스포츠 리그 현장 취재 등 참가할 수 있는 ‘KeSPA 대학생 리더스 12기’를 16일까지 모집한다고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가 출시 2주년을 기념해 ‘걸파컵 in Seoul’의 공식 대회를 위한 온라인 예선을 6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선전은 미리 준비된 대회 전용 캐릭터들을 사용해 2종의 지정곡을 합산한 점수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