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검은사막’에 추를 긴 끈에 묶은 반월추와 짧지만 날카로운 고검으로 무술을 선보이는 클래스 란의 전승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PC 온라인 ‘아이온’에 원하는 스킬을 등록해 자동 전투를 하거나, 체력과 마나가 일정량 떨어지면 자동으로 물약을 섭취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전투 지원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라인콩코리아 – 자신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 전개나 NPC와의 관계가 달라져 자신만의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신작 ‘검은달’이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블리자드 – 지난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공개한 ‘영웅 로테이션’과 워크샵의 기능 추가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됐다. 영웅 로테이션은 매주 사용 불가능한 캐릭터를 개발진이 직접 선별해내는 기능으로 경쟁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사랑을 노래하는 이진주’, ‘사랑을 노래하는 쿨라’, ‘사랑을 노래하는 아리스’ 신규 캐릭터 3종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 이매망량 채널에서만 사용되던 방망이 아이템을 일반 맵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모드 ‘방망이 뎐’이 추가됐다. 해당 모드는 이매망량 채널의 ‘도깨비 문’을 통해 입장해 런림픽과 서바이벌 맵 중 무작위로 선택된 맵에서 8대8 팀전으로 경기를 펼친다. 또한, 캐릭터의 탈진 직전 상태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전체가 깜빡이는 효과를 추가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카카오 게임를 통해 퍼블리싱과 서비스를 하던 ‘에오스’의 서비스를 자사가 직접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서비스 이관은 3월 19일부터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이관 신청을 통해 기존 데이터 그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 2월 20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예정인 신작 격투 게임 ‘언더 나이트 인버스 엑셀레이트 클레어’의 예약 판매를 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 11주년을 맞이한 RPG 게임 ‘에이카’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캐릭터 레벨 제한을 확장하고, 기존 스킬을 신규 초월스킬로 승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전투 콘텐츠인 ‘성물전’의 성물이 일정 시간 후 사라지도록 개편했으며, 캐릭터 육성을 위한 ‘엘터 양성소’를 개선해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반다이남코 – 원피스 IP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퍼즐 게임 ‘원피스 본!본! 저니!!’의 한국 출시를 발표와 함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데브시스터즈]

#기타 소식

데브시스터즈 – 마고 베이커리와 함께 제작한 쿠키런 초콜릿 콜렉션을 선보인다고 공개했다. 해당 콜렉션은 과자집이 컨셉인 박스 패키지안에 밀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 각각 4개씩 총 8개가 담겨있다.

EA게임즈 –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가 20주년을 맞이해 플레이어들의 기록들을 담아낸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더불어, 카메라 어플 SNOW에서 심즈 필터를 사용하면 머리 위에 플럼밥이 나타나고, 심을 흉내내면 하트가 나타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시공사 – 코지마 히데오의 첫 독립작 ‘데스 스트랜딩’의 게임 속 캐릭터와 장비, 배경, 생명체들에 관한 콘셉트 아트와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초기 콘셉트도 담긴 공식 아트북이 2월 10일 출간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미성년 선수 계약 관련 규정과 추후 도입될 표준 계약서와 관련 규정 추가, 선수들의 이적과 임대 관련 규정 변경 등을 담아내 선수들의 권익을 한층 더 보호할 수 있도록 개정한 2020 LCK 규정집을 공개했다.

트위치 –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 지역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디어 파트너, 에이전시 등을 관리하는 아시아태평양 매니징 디렉터로 수니타 카우르를 임명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