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해외 유명 TCG '매직: 더 개더링' IP를 활용한 신작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가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불루션은 신규 시나리오 '이계 2막: 버려진 고원의 연가'와 함께 신규 4인 던전 '설인의 동굴'과 신규 아이템 '전설 무공'과 '빛나는 전설 등급 장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신규 영웅 에스타롯사가 참전하고, 새로운 스토리, 코스튬 강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싸움축제 정예전을 개편해 매 주 다른 규칙과 버프를 이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 - 자사의 모바일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단 한 명의 승자를 가리는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2020을 개최했다. 이번 챔피언스 리그는 총 3번의 리그를 진행하여 후보자들을 선발하며 연말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최후의 1인을 가린다.

펄어비스 - RPG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의 클래스 중 하나인 매화의 각성 클래스 '연'을 업데이트했다. 연은 화월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얼음의 기운을 이용한 기술을 사용한다.

넥슨 -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 낙뢰, 독가스 등 다양한 재난 상황을 피해 안전구역으로 이동해 생존하는 신규 생존모드 '제3보급구역'과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손나은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됐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는 시즌제로 진행되는 코어 레이드 첫 번째 시즌 파트 1: '잃어버린 기억'를 추가했다. 더불어 전투 콘텐츠 '창조의 끈'에서 운명 등급 캐릭터 '바소리' 와 '레라'를 획득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선데이토즈 - 디즈니 IP를 사용한 신작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디즈니 팝 타운은 카카오 기반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친구들과 점수로 경쟁하거나, 스테이지 플레이에 필요한 하트를 선물해 협력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2'에 LG 이상훈('95), 해태 선동열('86) 등 14명의 투수가 포함된 신규 등급 HOF(Hall of Fame, 명예의 전당)등급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선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잠재력'과 이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추가됐다.

에그게임즈 - 원스토어에 단독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RPG '저스트 헌팅'이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엔토리 - 케이제이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십이지천M'에 11번째 신규 서버 '패연풍경'을 추가로 오픈했다. 

#기타 소식

컴투스 - 코믹스, TV,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영역에서 활동하는 멀티플랫폼 기업 스카이바운드에 투자하며 글로벌 IP 사업을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추후 '워킹데드'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