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취향에 맞는 소대를 수집하는 재미가 카운터사이드의 묘미 중 하나!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멀사이드'와 반대편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하나의 도시에 두 개의 세계가 존재하는 독창적인 세계관 속에서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가 특징이다.

카운터사이드에는 소대(팀)라는 개념으로 캐릭터의 소속이 구분된다. 현재까지 펜릴, 알트, 델타세븐, 알파트릭스 이노베이션, 하트베리, 프리드웬 인스티튜트로 총 6개 팀이 공개됐다.

각 소대는 독톡한 콘셉트와 OST를 보유하여 게이머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데, 프리미엄 테스트에선 소대 구성원을 모두 획득한 경우 한 소대 당 유료 재화인 쿼츠가 100씩 주어진 만큼 정식 서비스에서도 비슷한 보상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게이머들은 2월 4일 정식 서비스를 대비하여 자신이 카운터사이드를 처음 시작할 때 어떤 소대 소속 캐릭터를 우선적으로 획득할 것인지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

# 펜릴 소대

유미나, 힐데, 주시윤이 소속된 코핀 컴퍼니의 유일한 상설 전투 부대로 소대장인 힐데가 장기간 잠적한 이후, 과거의 명성을 잃고 소대원들이 뿔뿔이 흩어진 상태이다.

# 알트 소대

정식 라이선스를 받지 않고 태스크포스로 활동 중인 언더그라운드 카운터 소대로 김소빈, 서윤, 유진, 샤오린이 소대원으로 활동하며, 카운터의 군사적 활용 역량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델타세븐 소대

이면세계와 관련된 고위험, 고강도 임무를 수행하는 합중국 전략특수전사령부 직속 전투 부대다. 카운터의 군사적 활용 역량이 우수한 제이크 워커, 실비아 레나 쿠퍼, 마리아 안토노프, 카일 웡이 소속되어 있다.

# 하트베리 소대

아이돌 콘셉트로 루미, 보미, 미야, 가은, 최이나로 구성되어 있다. 귀여운 외모와 화려한 기술들로 무장한 이들은 전투 상황에서 개인 방송 후원이나 채팅창 현황과 같은 다소 독특한 효과를 보여준다.

# 프리드웬 인스티튜트 소대

이면세계와 관련된 첩보 활동을 하는 정보 기관 '프리드웬'은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로이 버넷, 라이언 페리어, 새디어스 모건이 한 팀으로 사슬과 단검처럼 다른 형태의 무기를 사용해 전투를 펼친다. 특히, 디펜더 '라이언 페리어'의 경우 격투 기술을 통한 근접 전투를 보여줘 화제가 됐다.

# 알파트릭스 이노베이션 소대

카운터사이드 세계관 내 높은 자본력과 기술력으로 전속 카운터 소대와 태스크포스를 운영하는 대기업으로 등장한다. 알파트릭스의 소대장 '신지아와 서포터 '이진' 그리고 스트라이커 '오새롬' 등 다양한 포지션의 캐릭터가 소속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