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독특한 콘셉트와 OST를 가진 카운터사이드 6개의 소대자신의 취향에 맞는 소대를 수집하는 재미가 카운터사이드의 묘미 중 하나!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1.29 15:09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멀사이드'와 반대편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하나의 도시에 두 개의 세계가 존재하는 독창적인 세계관 속에서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가 특징이다.

카운터사이드에는 소대(팀)라는 개념으로 캐릭터의 소속이 구분된다. 현재까지 펜릴, 알트, 델타세븐, 알파트릭스 이노베이션, 하트베리, 프리드웬 인스티튜트로 총 6개 팀이 공개됐다.

각 소대는 독톡한 콘셉트와 OST를 보유하여 게이머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데, 프리미엄 테스트에선 소대 구성원을 모두 획득한 경우 한 소대 당 유료 재화인 쿼츠가 100씩 주어진 만큼 정식 서비스에서도 비슷한 보상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게이머들은 2월 4일 정식 서비스를 대비하여 자신이 카운터사이드를 처음 시작할 때 어떤 소대 소속 캐릭터를 우선적으로 획득할 것인지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

# 펜릴 소대

유미나, 힐데, 주시윤이 소속된 코핀 컴퍼니의 유일한 상설 전투 부대로 소대장인 힐데가 장기간 잠적한 이후, 과거의 명성을 잃고 소대원들이 뿔뿔이 흩어진 상태이다.

# 알트 소대

정식 라이선스를 받지 않고 태스크포스로 활동 중인 언더그라운드 카운터 소대로 김소빈, 서윤, 유진, 샤오린이 소대원으로 활동하며, 카운터의 군사적 활용 역량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델타세븐 소대

이면세계와 관련된 고위험, 고강도 임무를 수행하는 합중국 전략특수전사령부 직속 전투 부대다. 카운터의 군사적 활용 역량이 우수한 제이크 워커, 실비아 레나 쿠퍼, 마리아 안토노프, 카일 웡이 소속되어 있다.

# 하트베리 소대

아이돌 콘셉트로 루미, 보미, 미야, 가은, 최이나로 구성되어 있다. 귀여운 외모와 화려한 기술들로 무장한 이들은 전투 상황에서 개인 방송 후원이나 채팅창 현황과 같은 다소 독특한 효과를 보여준다.

# 프리드웬 인스티튜트 소대

이면세계와 관련된 첩보 활동을 하는 정보 기관 '프리드웬'은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로이 버넷, 라이언 페리어, 새디어스 모건이 한 팀으로 사슬과 단검처럼 다른 형태의 무기를 사용해 전투를 펼친다. 특히, 디펜더 '라이언 페리어'의 경우 격투 기술을 통한 근접 전투를 보여줘 화제가 됐다.

# 알파트릭스 이노베이션 소대

카운터사이드 세계관 내 높은 자본력과 기술력으로 전속 카운터 소대와 태스크포스를 운영하는 대기업으로 등장한다. 알파트릭스의 소대장 '신지아와 서포터 '이진' 그리고 스트라이커 '오새롬' 등 다양한 포지션의 캐릭터가 소속되어 있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