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엔씨, 넷마블 등 설날 기념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

[게임플] 이벤트가 쏟아져 게이머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민족대명절인 설날.

올해도 던전앤파이터 ‘2020 설날 복타임’, 로스트아크 ‘HAPPY 2020’, 오버워치 ‘하얀쥐의 해’ 등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놓쳐선 안될 혜택이 가득 준비되어 있다.

포인트는 설 연휴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으로 설 연휴 기간에 게임을 즐기고 이러한 보상들을 알뜰하게 챙긴다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될 수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넥슨

던전앤파이터는 ‘2020 설날 복타임’ 이벤트를 통해 매일 10분씩 접속하면 순수한 황금 증폭서, 마스터 계약 패키지 등이 포함돼있는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복주머니를 누적해서 얻으면 선물 주머니를 추가로 지급해 캐릭터의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마비노기는 몬스터 사냥, 미니 게임, 요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우당탕탕 도토리 대소동’이 설날 이벤트로 등장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인챈트 보호 포션’, ‘다람쥐 인형탈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이퍼즈는 설날 기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 하면 코스튬 도안 등이 포함된 ‘비단주머니’, 유저들끼리 덕담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덕담 외침권’과 같은 여러 아이템을 증정한다.

V4는 매일 2번씩 윷을 던져 희귀 동료 코발트, 빛나는 마석 등 교환할 수 있는 설날 주화와 희귀 동료 멜로디, 칠흑의 영혼석 등이 들어있는 행운의 설날 상자를 얻을 수 있는 ‘멜로디의 윷놀이’ 이벤트와 세뱃돈 봉투를 열어 골드를 획득하고, 5번 열면 설날 주화 상자까지 지급하는 ‘어른이의 세뱃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는 23일부터 28일까지 접속만해도 '두근두근 설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HAPPY 2020'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에 지급되는 설 주머니에는 무기를 재련할 수 있는 우마늄과 고대의 백금화가 들어있으며, 매일 내용물이 달라진다.

# 블리자드

오버워치는 ‘탈춤 모이라’, ‘사물놀이 루시우’를 얻을 수 있는 ‘하얀 쥐의 해’이벤트가 17일부터 실시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마다 주어지는 주간 챌린지를 통해 둠피스트, 윈스턴, 레킹볼 스킨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며 모을 수 있는 눈송이를 통해 경품을 응모할 수 있는 눈송이 교환소도 열린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은 NPC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면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는 ‘작은 복을 나누면, 큰 복이!’ 설날 이벤트를 지난 15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큰 복주머니에는 흑결정 조각, 크론석 등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돼있다.

검은사막M은 설날을 맞아 21일부터 필드에서 몬스터를 제압하고 재료를 모아 복주머니를 만들면 ‘세뱃돈’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를 실시했다. 획득한 세뱃돈은 ‘행운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은 이벤트 기간에만 열리는 던전 ‘풍요의 땅’에서 신년 떡국, 약과, 떡, 꼬치와 같이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아이템이나 ‘행운의 영웅 무기 상자’, ‘상급 클래스 획득권’ 등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행운의 신년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던전에서 출현하는 ‘행운의 쥐’를 처치하면 ‘행운의 선물 꾸러미’와 다양한 제작 레시피 조각을 얻을 수 있는 ‘2020 황금빛 축제’ 등을 진행한다.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빛나는 영웅장신구 상자', '2020 설날 대박 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함께 출석 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운의 복판’, 2020 설날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는 빙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17일부터 29일까지 풍등을 날려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UR등급 초월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등을 실시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각종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주사위를 굴리고 루비, AP, 초대형 경험치 캡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 보드게임’을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선보인다.

세븐나이츠는 22일부터 출석만 해도 (구) 세븐나이츠 선택권, 천상의 돌, 스페셜 만능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기념 출석판 이벤트' 개최와 함께 일일 미션을 클리어 해 획득할 수 있는 티켓으로 참여해 윷놀이 완주 누적 횟수에 따라 신규 리르 펫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윷놀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2020년 설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현발파 지역의 어른 NPC에게 세뱃돈을 전달 받아 어린이NPC에게 전달하면 경험치, 기연, 게임머니 획득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신년은 아기곰과 함께’ 의뢰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기연 상승 효과가 있는 령수 아기곰을 획득할 수 있다.

나이트 온라인은 내달 18일까지 어르신들께 세배하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물약이나 능력치 상승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파워업 상점에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잔소리 유령을 처치하고 아이템을 모아 각종 능력치 상승 보석이나 까치엄마 펫변신 주문서, 오레아드스 교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영웅 온라인은 23일부터 내달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 및 고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설날 음식 재료와 2020 수상한 주화를 매일 제공하고 누적 일수에 따라 경자년 경험치패, 감별 초기화의 서, 혈공 승화제 등 희귀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터널시티는 2월 13일까지 거대보스, 패러사이트 침공, 큐브 클리어 등으로 획득한 ‘윷’ 아이템을 모아 구청과장NPC에게 가져가면 ‘구청과장 윷놀이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윷놀이의 결과에 따라 무기 100% 강화 티켓, 인페르노 마스터피스 등의 응모권과 경험치, 체력, 지구력 회복, 용병 부활 등의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윷놀이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접속 1시간이 되면 1일 1회 지급하는 ‘신년운세 복주머니’ 아이템을 통해 대길, 중길, 소길, 흉 결과에 따라 24시간 방어력 및 발화 능력 효과 보너스 및 공격력과 방어력, 회피율이 상승하는 한복 코스튬과 연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5성 스킬북 조각, 다이아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설 당일에는 무료 계약 10회를 추가 지급한다. 더불어 30일까지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신년 기념 4성 방어형 ‘이리스’의 코스튬, 전설 계약서, 고급 계약서, 6성 룬 조각 선택권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는 22일부터 29일까지 게임 출석 시 전설 소환서, 기술의 요정, 빛 어둠 소환서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설 연휴 기간 동안 40% 할인된 AP로 룬 던전 입장이 가능하다.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은 22일부터 2월 6일까지 일일퀘스트를 수행하면 소울웨폰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설 연휴 기간 매일 4시간씩 ‘명예 50%’, ‘경험치 50%’, ‘골드 50%’등 핫타임 버프 이벤트를 진행하며, 25일에는 행동력 무제한 버프가 추가로 제공된다.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웹툰은 23일부터 29일까지 설날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를 게시하거나 덕담을 댓글로 작성하면 그 누적 개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시나리오, 투기장, 초월의탑 등 다양한 모드에서 획득한 복주머니로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설 연휴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히어로 및 아이템이 접속 보상으로 지급된다.

슬러거는 매일 게임 접속 후 1경기 진행 시 해외파 선수 드래프트권을 포함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설 연휴 기간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추가로 지급하는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를 22일부터 2월 9일까지 진행한다. 

# 액토즈소프트

라테일은 접속하면 ‘찹쌀떡 무기’와 ‘밤송이 머리핀’이 들어있는 비단 보따리와 게임을 접속하면 일정 시간마다 ‘꼬마 백호군’, ‘꼬마 쥐돌이’를 얻을 수 있는 쥐돌이의 윷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 웹젠

뮤 오리진2는 1월 23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설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한복 코스튬 세트를 주고, 특정 아이템을 모으면 방패연 아티팩트 코스튬으로 바꿔준다.

뮤 오리진은 설 연휴에 맞춰 접속 보상 이벤트와 수집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더불어, 공식 카페에서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새해 인사 인증하기', '복주머니 투표' 등의 새해맞이 이벤트도 실시된다.

뮤 온라인H5는 19일부터 1월 30일까지 '설날소원'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버프와 아이템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이 가능한 '행운젠'을 모으면 복주머니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뮤 온라인은 설을 맞아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보너스 옵션과 행운이 나올 확률이 늘어나고,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를 2월 6일까지 진행한다.

# 조이시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2월 5일까지 ‘아르마다 함대’ 또는 기지 공격에 성공하는 유저에게 키 아이템, ‘전투기 설계도’ 등을 랜덤으로 담은 ‘행운의 주머니’를 선물하며, ‘황금 아르마다 특수전단’ 공격에 성공 시 자원, ‘분해 조립 지침서’ 등이 포함된 선물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24일부터 2월 7일까지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고급 항해사 초대권’을 비롯해 ‘항해사 선물상자’, 가속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증정하는 설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사위의 신은 출석 이벤트를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접속만 해도 ‘보석’, ‘토파즈’ 등으로 구성된 ‘복주머니’를 매일 1회씩 획득할 수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25일 설 당일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마계 열쇠 100’, ‘고급 심연 증표 100’ 등을 지급하며, 22일부터 28일까지 ‘고급 심연’, ‘아마쿠사’, ‘타락보살’의 각 던전 클리어 이벤트 참여 시 주어지는 보상 아이템을 기존의 2배로 제공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