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 시청자 4만 명 돌파로 마지막까지 선물이 쏟아진 리니지2M의 특별 방송

16일, 시작하자마자 동시 시청자 10,000명을 달성하면서 기분 좋게 리니지2MC의 마지막 회가 진행됐다.

마지막 방송인 만큼 동시 시청자 50,000명을 기대하며, MC들은 콘텐츠 보상 지급을 위한 서버를 선택했다.

이번 방송은 처음부터 난닝구를 곤란하게 했다. '우리 만남은 빙글빙글 돌고, 돌려라 돌려! 축복의 제련'이라는 까다로운 콘텐츠 명으로 난닝구를 당황시켰지만, 예상을 뒤엎고 2회만에 성공하여 특별 쿠폰 보상을 얻어냈다.

콘텐츠 규칙은 제련된 숫자를 보고 랜덤 사칙연산 카드를 뽑아 조합하여 가장 큰 숫자를 만든 BJ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마지막 방송이라 예상치 못한 상황이 계속 발생했다. 율무가 1등을 차지한 것이다. 난닝구는 방어력 +2, 방어력 +2라는 꿈의 옵션을 버리면서 도전했지만, 결국 꼴찌에서 탈출하지 못했다.

다음 코너는 '하나 되는 마음으로! 인첸트 미션'이었다. BJ들의 강화 수치 합이 7, 9, 11, 13이 나오면 보상을 지급하는 3회차에서 마지막에 진행한 코너였다. 두 번째 시도에 11을 성공하고 연이어 9를 만들어 빛나는 방어구 강화 주문서 5, 장신구 강화 주문서 3개를 얻어냈다.

제작진은 율무를 위해 진짜 마지막 기회를 줬다. 창렬이형과 율무가 7을 만들어 생명의 돌 10개를 획득했다. 제작진은 난닝구가 6을 만들면 13보상도 추가로 지급하는 제안을 걸었다. 대신 실패 시 난닝육으로 이름을 바꾼다는 조건이 붙었다. 결과는 거의 시작하자마자 실패했고, 채팅창에선 '난닝육'을 외치기 시작했다. 

새로운 코너 '린잘알 O,X 퀴즈'는 지난 퀴즈보다 수월하게 문제를 맞췄다. 물론, 서로 컨닝하다 모두 틀린 문제도 있었지만, 무난하게 맞춰 보상을 획득했다. 전혀 예측하지 못한 문제도 있었던 만큼 리니지2M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던 시간이 됐다.

사이하의 숨결 수에 따라 차등 보상을 주는 '성원에 힘 입어 돌아온 2020 운수대통 복주머니'도 준비되어 있었다. 해당 코너에서는 창열이형 4개, 난닝구 5개, 율무 2개로 11개를 채워 사이아의 숨결 15개를 보상으로 획득했다.

마지막 방송을 기념하여 '2MC의 밤은 영원하다! 공약의 시간'으로 BJ들은 방송이 끝난 후 어떠한 콘텐츠를 준비할 것인지에 대해 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단한 공약 발표를 마친 후 엔씨소프트 '김남준' 개발PD와 '소인섭' 사업실장이 찾아와 상급클래스 획득권 11개와 같은 희귀한 보상을 선물했다.

소인섭 사업실장은 "2MC의 밤으로 정말 재밌는 밤을 보낸 만큼 오늘로 마지막이라 많이 아쉽다. 엔씨소프트 채널에 있는 다른 콘텐츠들도 많은 이용했으면 좋겠고 1월 22일에 출시되는 신규 업데이트에서도 많은 이벤트가 준비되었으니 기대해달라"면서 기대감을 실어줬다.

이어, 김남준 개발PD는 "1달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리니지2M을 즐겨주는 이용자들께 너무 감사하고 다음 업데이트도 열심히 준비하는 만큼 재밌게 즐겨줬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초대 손님의 마지막 소감을 마치고 무기 강화 주문서 3개, 방어구 강화 주문서 3개, 장신구 강화 주문서 1개, 사이하의 숨결 4개, 아데나 500,000, 파괴된 성채 시간 충전석 3개를 선물하면서 리니지2MC는 방송의 목적을 끝까지 수행했다.

방송이 마무리될 무렵 동시 시청자 40,000명 이상 돌파로 상급 클래스 획득권 11개, 특별 선물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11개, 1,000,000 아데나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