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22일 ‘리니지2M’에 다양한 환경 속성에 따라 다른 성장을 즐기는 영지 ‘오렌’, 새로운 무기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던전 ’상아탑’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있는 업데이트 ‘상아탑의 현자들’의 사전 등록을 실시했다.

넷마블 – 마블 영웅들을 수집, 육성하는 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오리지날 캐릭터인 ‘워 타이거’, ‘블루 드래곤’, ‘섀도우 셀’, ‘썬 버드’가 속해있는 팀 ’워리어즈 오브 더 스카이’가 합류했다. 또한, 성장 조건을 만족시키면 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잠재력 각성’을 도입했고, 영웅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스토리 임무’를 리뉴얼했다.

R2게임즈 – 서비스 예정인 RPG ‘칼디아 다이어리’를 처음 공개했다. 칼디아 다이어리는 견습 조련사가 되어 마물을 수집해, 유년기부터 성년기까지 육성하거나, 목장을 건설한 뒤 꾸미는 게임이다.

데브시스터즈 – 16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퍼즐 게임 ‘안녕! 용감한 쿠키들’이 실제 유저처럼 퍼즐을 푸는 AI, 퍼즐 봇을 도입해 막바지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웹젠 –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캐릭터인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의 정보를 티저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소개했다. 그리고 16일부터 공식홈페이지 운영을 시작으로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을 공지했다.

더불어, RPG 'R2'에 데모자르 섬의 신규 영지 ‘르나베’와 신규 던전 및 몬스터 추가와 함께 시스템들의 개선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했다.

네오위즈 – RPG ‘브라운 더스트’의 PVE 콘텐츠인 ‘악마성’보다 어려운 ‘악마성 지하’가 추가와 함께 길드 PVP 콘텐츠인 점령전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추가로, 자사의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가 ‘리그오브레전드’와 콜라보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콜라보로 ‘K/DA’의 데뷔곡 ‘POP/STAR’와 챔피언 ‘징크스’의 테마곡인 ‘겟 징크스드’ 2곡이 업데이트 됐으며, 콜라보를 기념해 노트 스킨과 기어 스킨을 무료로 제공한다.

액토즈소프트 – RPG ’드래곤네스트’는 '축복받은 억센 원룡 주무기’와 ‘억센 원룡의 줄기 비늘’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 ’포레스트 드래곤HARD’ 출시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분열된 미로’를 개편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에 RPG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가 정식출시 했다.

BORA – ‘드래곤라자2’와 ‘자이언츠’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타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진행한 ‘게임아카데미’의 4기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를 ‘제 4회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의 개막행사를 8일 개최했다. 해당 전시회는 인사동 아리아트센터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누구든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18일에 종료된다.

유니티 – 자회사인 비복스가 넥슨에게 음성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관리, 운영 및 호스팅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 원이멀스는 넷이즈와 VR 게임 제작사 서비오스가 합작해 설립한 ‘넷비오스’와 VR게임 공급계약을 체결해 VR게임 ‘디저트 슬라이스’를 넷비오스에 공급한다.

구글플레이 –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성장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제5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1월 9일부터 3월 2일까지 모집 후, 4월 25일 결승에서 Top 20, Top 10, Top 3를 선정해 홍보, 교육, 지원금을 제공한다.

릴리스 게임즈 – 생명과 죽음의 신, 이들을 섬기는 존재들과 봉인에서 풀려난 악마들에 맞서는 RPG ‘AFK 아레나’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