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자사 MMORPG ‘검은사막’은 작년 12월 28일에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칼페온 연회’에서 공개했던 신규 콘텐츠 ‘파푸아크리니 섬’이 새해 첫 업데이트로 추가됐다. 섬에서 살고 있는 ‘파푸’와 ‘크리오’가 천년동안 전쟁을 벌이고 있는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이용자들은 ‘파푸’ 또는 ‘크리오’의 편에 서서 각종 활동을 할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 – 극지방을 배경으로 심해, 육지, 공중에 사는 다양한 생물들을 수집하고 관리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어비스리움 폴’이 8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락스타게임즈 – ‘레드 데드 리뎀션2’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 ‘레드 데드 온라인’이 적대적 인수와 점령, 플런더, 스포일즈 오브 워, 업 인 스모크 등 점령 게임 모드와 신규의상 및 직업보너스들을 추가했다.

디앤씨오브스톰 – RPG 게임 ‘방주지령’은 이용자가 천사와 악마를 선택해 진행하는 ‘빛과 어둠의 무도’를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 8일,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한 팀에 8명씩 제한 시간 내에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은 팀이 승리하는 맵인 ‘알록달록 도깨비 소굴’이 패치됐다. 그리고 길드 공방과 다양한 시스템들의 개선을 통해 길드 활성화를 시도했다.

또한, 프로키온 바다에서 볼 수 있는 ‘속삭이는 작은 섬’이 ‘로스트아크’에 업데이트됐다. 해당 섬으로 가는 퀘스트는 욘 대륙에서 수행할 수 있는 ‘위대한 보고’를 완료하면 시작할 수 있다. 그와 함께 잠금 상태를 해제하지 않고 강화를 할 수 있는 ‘잠금 아이템 강화 활성’기능이 추가됐다.

#기타 소식

[이미지 제공 - 위니플]

위니플 – 7일 중국에서 진행된 게임차관 시상식에서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레전드’가 ‘금차상’을 수상과 ‘2019년을 빛낸 10대 블록체인 게임’에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2K게임즈 - 13일까지 ‘NBA 2K20 아시아 토너먼트 한국 대표팀 선발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모집이 끝나는 13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예선이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최후의 4인은 넥슨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예선을 치른다. 선발된 2명의 대표는 2020년 3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파이널 대회에서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