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에서 첫 공개한 PS5 정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0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올 연말 출시예정인 차세대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의 로고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컨퍼런스에는 SIE의 짐 라이언 대표가 직접 무대에 올라 PS4가 1억 6백만, 타이틀이 11억 5천만개, PS VR은 5백만 대가 팔렸으며, PSN의 월간 이용자는 1억 300만명, PS Plus 구독자 수는 3880만명에 달한다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과를 공개했다. 또한, 올해에도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같은 팬들이 기대하는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발매할 것임을 강조했다.

발표를 끝낸 짐 라이언 대표는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제공될 차세대 콘솔이라고 말하며 올 연말 발매 예정인 PS5의 로고를 최초로 공개했다. PS5 로고와 함께 5가지의 핵심 특징인 ‘3D 오디오 사운드’, ’햅틱/어댑티브 트리거’, ‘울트라 하이스피드 SSD’,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 ‘울트라 HD 블루레이’를 소개했다.

행사에서는 PS5의 로고와 특징 이외에 공개되지 않았으며, 지속적으로 PS5의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것과 계속 노력할 것이라는 말을 한 뒤 마쳤다.

키워드

#소니 #PS5 #CES #SONY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