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 8일 새벽, 공식 발표 예정

미국 컴퓨터 회사 델의 게이밍 PC 브랜드인 에일리언웨어가 이번 'CES2020(Consumer Electronics Show, 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휴대용 PC 게임기 ‘Alienware Concept UFO(이하 UFO)’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한다는 기사가 영국 게임 잡지인 PC 게이머에 올라왔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UFO는 6.2인치인 닌텐도 스위치보다 큰 8인치 디스플레이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휴대해서 즐길 수 있는 휴대 모드, 스탠드에 장착해 컨트롤러로 즐기는 스탠드 모드, 디스플레이에 연결해 큰 화면에서 즐기는 도킹 모드를 통해 스위치와 같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UFO를 '스위치의 옷을 입은 휴대용 윈도우 게임 PC'라고 표현했다. 

또한, 영국의 IT 리뷰 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에 따르면 UFO는 ‘모탈 컴뱃11’, ‘월드워Z’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준수한 사양을 보유하고 있다는 정보도 있다.

하지만 스위치처럼 로컬 멀티를 할 수 있는 방안이 아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컵헤드, 오버쿡 같은 로컬 멀티게임은 싱글 플레이 밖에 할 수 없으며, 어떤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지 정확한 정보가 없다. 이 부분은 이후 추가적인 정보를 통해 좀 더 지켜 볼 필요가 있다.

에일리언웨어은 자사의 공식 트위터에 UFO의 자세한 정보들은 현지시간으로 7일 오전 10시(PST), CES2020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