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통한 다양한 여가 및 교육,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해 장병들 사기 증진 기여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금일 밝혔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협력하는 활동으로 이날 결연식은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을지문덕함장 대령 김광민 등 기업 및 군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 승함 및 견학, MOU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여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1사1병영’을 추진했다.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해 장애 학생들의 여가 문화를 확대하고 정보 격차를 해소해 온 경험을 살렸다.

‘1사1병영’ 협약에 따라 향후 넷마블문화재단은 함대 내 설치하는 ‘게임문화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게임을 통한 다양한 여가 및 교육 활동을 지원해 부대 내 여가 문화를 증진할 계획이다.

이외 게임 직무를 희망하는 장병들을 위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각적 지원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국가 안보를 위해 힘쓰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게임문화체험관’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정보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2018년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