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 이미지 : 포켓몬 고 공식 홈페이지

‘포켓몬 고’가 1월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실시한다. 30일 '포켓몬 고' 공식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상세 내용이 공개됐다.

 스페셜 리서치와 1월 대발견

먼저, GO로켓단의 스페셜 리서치가 추가됐다. 윌로우 박사, 팀 리더와 함께 비주기와 겨루고, 그림자 포켓몬이 된 ‘파이어’를 구해야 한다. 또한 1월 대발견에서 ‘필드리서치’의 과제를 수행하면 ‘얼음뭉치’, ‘냉동빔’, ‘라프라스’가 나타난다.

 알 마라톤과 고깔모자를 쓴 포켓몬

한국시간 1월 3일(금)부터 1월 16일(목)까지 진행되는 ‘알 마라톤’ 에서는 ‘언제나 모험 모드’로 일정 거리를 걸으면 ‘별의모래’와 ‘이상한사탕’ 등을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고깔모자를 쓴 레트라, 피카츄, 마자용 등이 알, 야생, 레이드배틀에 등장한다.

 전설 레이드배틀의 히드런

1월 8일(수) 새벽부터 2월 4일(화) 까지는 전설 레이드배틀에 ‘히드런’이 등장한다. 경우에 따라 빛나고 있는 ‘히드런’을 만날 수도 있다. ‘히드런’은 몸에 마그마처럼 타오르는 혈액이 흐르며, 불꽃・강철 타입 공격을 할 수 있다. 그 밖에 새로운 하나지방 포켓몬의 추가 등장이 예고됐다.

한편, ‘포켓몬 고’는 2016년 출시된 모바일 게임이다. 증강현실과 GPS를 이용하여 유저들이 현실 세계를 돌아다니며 포켓몬을 잡는 컨셉으로 화제가 되었다. 2019년 4분기에는 누적 매출액 30억 달러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