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통해 과제곡 업로드 하여 응모

'디모 더 무비' 홍보영상 / 영상 : 레이아크 공식 유튜브

영화 ‘디모 더 무비’의 주제곡 오디션이 개최된다. ‘디모 더 무비’는 레이아크의 리듬게임 ‘디모’를 원작으로 제작되는 극장판 애니매이션이다. 일본의 게임 잡지 패미통에 따르면, 제작사 포니캐년은 미포 유기가 작사·작곡한 ‘디모 더 무비’의 주제가를 부를 가수를 공개 오디션을 통해 결정한다고 발표했다. 

참여 방법은 노래방 어플 ‘카라스타(KARASTA)’를 통해 과제곡을 다운로드한 후, 어플 내에서 노래 동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해외 참가자의 경우 제작된 동영상을 #deemo #deemomovie_utahime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유튜브, 빌리빌리에 업로드하면 된다. 오디션 우승자는 영화 주제가를 통해 포니캐년에서 데뷔할 수 있다. 

참가 자격으로는 타 음악 제작사와 계약되지 않은 13세 이상의 여성이며, 국적의 제한은 없다.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의 동의를 얻어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일본 국내에서 열리는 2차 심사와 이후 가수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어야 한다. 

극장판 '디모 더 무비' / 원작 : 레이아크

응모 기간은 2020년 1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다. 1차 예선 합격자들은 3월 초에 2차 과제곡을 받는다. 2020년 3월부터 6월 중에 실시되는 2차, 3차 예선과 결승을 통해 가려진 최종 우승자는 2020년 7월에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애니메 엑스포(ANIME EXPO)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는 작곡가 카지우라 유키를 비롯해 ‘디모 더 무비’의 제작진과 업로드된 동영상의 일반인 시청자도 참여한다. 

원작 게임인 ‘디모’는 대만의 레이아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 게임으로 피아노 선율 위주의 수록곡과 트랙 경계선이 없는 건반이 특징이다. 2013년 출시 이후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2,300만을 달성했다. 미디어 믹스로 OST 음반과 소설이 발매되었으며 현재 영화 ‘디모 더 무비’가 제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