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소재 초중고 128개교 15억원 전달

 

게임 서비스 업체 NHN(대표 정우진)이 IT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시작한다. NHN은 23일 ‘NHN IT 장학사업’의 계획을 밝혔다. 해당 사업에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과 ▲멘토링 및 특강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IT 기술 재능을 키워가는 학생들의 진로 교육과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스마트 교육 환경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총 15억원 규모로, 이 중 10억원은 ‘스마트교육학회’를 통해 128개교의 학교와 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3월부터 순차 전달된다. 나머지 5억원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를 통해 교사들에게 지급되어 교육 현장에 필요한 교구, 콘텐츠, 교재 등의 구입을 통한 스마트 교육 환경 구축에 활용된다.

멘토링 및 특강 프로그램은 장학금이 수여된 학교의 장학생을 대상으로 연1회 운영된다. NHN의 기술 엔지니어가 기술 인재의 진로 탐색과 IT특강을 지원한다. 

진은숙 NHN CTO는 “NHN은 국내 IT산업을 이끄는 리딩 기업으로서, 4차산업혁명시대의 핵심 인재가 될 청소년의 IT 교육 환경 개선과 지원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이번 NHN IT 장학사업이 학교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ICT 분야의 청소년 인재를 육성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NHN은 숭실대, 충남대 등과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중소 IT기업 대상의 상시 교육 프로그램 ‘TOAST FORWARD’를 운영하는 등  IT 인재 양성을 위해 투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