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12월 19일에 메이플스토리 신규 업데이트 1. 2. 327 버전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핫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2월 19일 이전에 생성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를 원하는 월드로 이동할 수 있는 'RISE 월드 리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캐릭터 육성 환경을 특화시킨 '버닝 월드'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는 메가 버닝 캐릭터를 최대 2개까지 생성 가능하다. 메가 버닝 캐릭터는 경험치 획득량 1.5배, 화력 증가 등의 버닝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테라 버닝' 이벤트도 돌아왔다. 메가 버닝 이벤트 확장 개념인 테라 버닝은 200레벨까지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여 보다 빠른 레벨 육성을 도와준다. 2020년 1월 15일까지 계정당 1개의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고, 레벨 달성에 따라 루타비스 세트, 이터널 플레임 칭호, 기간제 달팽이 펫 등의 아이템을 지원한다.

버닝 월드에서 육성한 메가 버닝 캐릭터도 월드 리프가 가능하다. 테라 버닝 캐릭터의 경우 200레벨 이상, 그 외에는 130레벨 이상을 달성하는 조건이 있는데, 이때 테라 버닝 캐릭터를 아케인, 노바 월드로 이동하면 버닝 스킬, 15강 파프니르 무기(유니크)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견습 기사 '아서'의 스승이 되어 가르치는 '라이징 기사 수업', 서로의 실력을 증명하는 '명예의 결투장'도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에서 획득하는 RISE 코인을 통해 '살롱 RISE'에서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소멸의 여로에 추가된 신규 지역 '리버스 시티'도 이목을 끌고 있다. 중력이 뒤집힌 리버스 시티는 5차 전직 후 205레벨 이상 캐릭터로 특정 퀘스트를 수락하면 입장할 수 있다. 이곳에선 리버스 시티를 소멸시키려는 티보이의 음모를 막으면 아케인 심볼을 받게 된다.

'길드 리모델링'으로 길드 최고 레벨이 25에서 30으로 확장되고 길드 스킬, 선행 조건, UI가 개선됐다. 이를 통해 길드 찾기와 홍보가 편해졌고, 주간 랭킹이 추가되어 길드별로 명성치, 지하수로 등의 콘텐츠 달성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한편, 170~200레벨 구간 요구 경험치가 감소하고, 소멸의 여로 및 츄츄 아일랜드 스토리 퀘스트 난이도 완화, 메이플 길라잡이 등이 전체적으로 개편되어 이전보다 캐릭터 육성 속도를 대폭 올릴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