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 넷마블 제공

- 넷마블 : 모바일 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캐릭터 각성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퀘스트를 수행하고 각성하면 배틀 마스터리를 선택할 수 있다. 배틀 마스터리는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로 구성되며 포인트를 투자하여 획득할 수 있다. 최고 등급인 7등급을 달성하면 새로운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 블리자드 : RTS ‘워크래프트 III : 리포지드’가 2020년 1월 29일에 정식 출시된다고 공개했다. 블리자드 샵에서 예약 구매를 할 수 있으며, 일반판과 리포지드를 포함한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서 사용가능한 보너스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는 ‘전쟁의 전리품’. 2종류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리포지드는 기존의 워크래프트 III의 그래픽을 개선하고, 기존의 유저와 리포지드 유저가 같이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개선을 했다.

- 게임빌 : RPG ‘빛의 계승자’의 파티레이드 개편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기존에 존재했던 입장 시간 제한을 없애고 24시간 참여가 가능하게 했고, ‘내 팀 추가’기능을 도입하여 혼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순차전투’ 기능을 도입하여 스테이지를 순차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도록 바꿨다. 그리고 새로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튜토리얼에서 5성 서번트인 물속성 루크레치아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 네오위즈 : 젤리스노우스튜디오가 개발중인 게임 ‘메탈 유닛’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메탈 유닛은 근접, 원거리, 보조 무기 등을 이용해 다양한 전투 방식을 만들 수 있다. 게임 오버되면 장비와 아이템이 사라지는 로그라이크 방식을 가지고 있다. 2020년 1분기에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를 계획 중이다.

- 컴투스 : 네이버웹툰 원작RPG ‘열렙전사’를 직접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이번 국내 서비스 오픈 이후, 글로벌 지역으로 확대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 웹젠 : RPG ‘뮤 오리진’은 아이폰에 신규 PVP 콘텐츠 ‘태초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태초의 탑’은 리버스 레벨30부터 참여가능한 콘텐츠로 5개 층으로 구성된 맵에서 1대 1대전을 승리하면 위층으로 이동하는 콘텐츠이다. 토너먼트 방식의 길드전인 ‘유적 쟁탈전’, 신규 성장 시스템’용병 룬’과 ‘탈것 각인’도 추가됐다.

- NC소프트 : RPG ‘아이온’은 지난 11월에 실시한 ‘폭풍의 땅, 용계’의 후속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던과 제단전의 보상이 상향됐고, 인던 난이도가 하향됐다. 그리고 신규 퀘스트추가와 보상 강화, 직업 밸런스 조정, 명성 레벨 보상 강화 등 다양한 부분을 개선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RPG ‘드래곤볼 Z 카카로트’ PS4, STEAM 버전의 패키지 예약이 20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패키지를 예약한 사람들에게는 ‘라데츠 특제 머그컵’을 제공한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는 2020년 1월 16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 액토즈소프트 : RPG ‘라테일’이 겨울 업데이트 ‘아드리카’를 실시했다. ‘환영의 대지 아드리카’를 배경으로 한 신규 시나리오, 신규 마을, 신규 던전 등 신규 콘텐츠들을 업데이트 했다. 또한 일일미션으로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파편’을 소모해 획득할 수 있는 ‘메모리얼 조각’을 모아서 완성하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메모리얼 시스템’도 도입됐다.

#기타 소식

이미지 : 라이엇 게임즈 제공

- 라이엇게임즈 :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의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해당 인포그래픽에는 최고 승률 챔피언, 최다 선취점 등 다양한 통계자료가 정리되어있다.

또한, 2018년에 기부한 사회환원기금 일부를 사용하여 의진왕 묵서, 해공 신익희 묵서등 총 25건의 근현대 유물을 구입하여 유물 보존처리 및 학술 연구를 지원했다.

- 펄어비스 : 검은 사막 신규 클래스인 ‘가디언’ 광고에 인기 유튜버 ‘소련여자’가 참여했다. 소련여자는 특유의 언행과 가디언의 주무기인 큰 전투도끼를 휘두르며 유쾌한 연출미를 보여줬다. 광고를 본 사람들은 “저 누나가 여기서 왜나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펍지주식회사 : FPS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출시 1년 6개월만에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6억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 에픽게임즈 : 17일날 개최된 ‘언리얼 빌드: 건축 2019’ 세미나에 200여 명의 건축 업계 관계자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언리얼 빌드: 건축 2019’는 국내 첫 언리얼 엔진 테크 세미나로 사전등록을 한 사람들만 참여 가능한 행사였으며, 언리얼 엔진을 통해 건축 설계, 실시간 시각화, 인터랙션 콘텐츠 제작법 등을 소개하였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