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 드래곤 블레이즈 (게임빌 제공)

-게임빌 : ‘드래곤 블레이즈’ 시즌7 ‘우주의 끝에서’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우주의 운명을 건 어둠의 전쟁 스토리를 배경으로 오딧세이 연합 최강의 세력인 ‘인푸’의 거대한 전함인 ‘카이르’를 신규 모험지역으로 추가했고, 최상위 등급인 퍼스트임팩트 영웅들이 최초로 등장했다.

-조이시티 :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의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연맹 탐사 콘텐츠 추가를 통해 협력의 재미를 강화했으며, 미니게임 ‘선술집 2.0’ 외에도 성채 스킨 시스템을 처음 도입했다. 

-올엠 : ‘크리티카 온라인’의 겨울 업테이트 티징 영상이 공개됐다.  여성으로 보이는 캐릭터가 금색 문양이 있는 검을 내리꽂으면서 시작해 전반적으로 어두운 배경과 음악이 겨울의 스산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한자 鬼(귀신 귀)가 나타나고 뒤이어 ‘2019년 겨울, 눈을 뜨다’는 문구와 함께 마무리된다. 

-그라비티 : ‘나오미 퍼즐’을 136개국에 런칭한다. '나오미 퍼즐(Ms.NAOMI’s PUZZLE)'은 2013년 3월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출시해 페이스북과 스마트폰 간 연동되는 퍼즐로 주목받은 멀티 플랫폼 퍼즐 게임 ‘Ms.NAOMI’s PUZZLE' IP를 계승한 게임이다.

-넷마블 :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중인 웹툰 ‘세븐나이츠 알카이드’가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로 전환된다. 해당 웹툰은 ‘세븐나이츠’ IP를 하여 세븐나이츠 시대 이전을 다루며 유료 서비스 당시에도 약 20만 명의 누적 구독자를 기록했다. 

-펍지 :  ‘플레이어언노운 프로덕션(PLAYERUNKNOWN PRODUCTIONS)’의 첫 신작 ‘프롤로그’ 티저 영상을 12일(현지 시간 기준) 더 게임 어워드 2019에서 공개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랜든 그린은 “이번에 선보인 프롤로그는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 위한 새로운 기술 및 상호작용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전했다.

이미지 : 쌍삼국지 (게임펍 제공)

-게임펍 : 모바일 RPG ‘쌍삼국지’에 신규 콘텐츠 선진황릉, 칭호 시스템 등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황색 장수를 적색 장수로 진급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와 신규 펫 ‘뇌화기린, 수위와 전투 중인 다른 파티를 공격해 물리치거나, 패배한 경우 중앙 부활거점에서 일정시간이 지난 후 부활하게 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야수와 함께 등장하는 콘셉트의 신규 몬스터를 13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신규 몬스터는 정글 속 여전사의 모습으로 제작된 5성급의 ‘비스트 라이더’로, ‘서머너즈 워’ 몬스터 최초로 야수와 함께 소환된다. 한 손에 긴 창을 쥐고 야수와 함께 전장을 누비며 한층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한다.

이미지 : GTA 온라인 (락스타 게임즈 제공)

-락스타 게임즈 : GTA 온라인에서 ‘다이아몬드 카지노 습격’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작전을 위해서는 미러 파크에서 레스터를 만나고 메이즈 은행 담보 매물에서 신규 아케이드 부동산을 구입해야 한다. 복고풍 아케이드 게임기를 하나하나 채워 넣어 부동산을 개조하면 게임 산업에 발을 들이려는 레스터 가족 친구와 함께 작전을 계획할 수 있다.

- 2K :  NBA와 NBPA(NBA 선수협회) 및 e스포츠 회사인 ESL과 함께 진행하는 NBA 2K20 글로벌 챔피언십 APAC 지역 본선에 최초로 한국 선수 2명이 진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1000명 이상에 달하는 플레이어들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지역 본선에서는 총 8명이 경쟁한다. APAC 지역 결승은 호주 시드니에서 14일(한국시간) 오전 7시30분부터 진행되며, 경기 현장은 NBA 트위치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 가능하다. 

-라이엇 게임즈 : 라이엇 게임즈의 새로운 퍼블리싱 레이블인 ‘라이엇 포지(Riot Forge)’가 LoL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하는 신작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작 2종은 에어십 신디케이트(Airship Syndicate)가 개발한 스토리 기반 턴제 롤플레잉 게임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와 더블 스탤리온 게임즈(Double Stallion Games)가 개발한 싱글플레이 액션 플랫폼 게임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분노의 질주 크로스로드’(한국어판)가  PlayStation®4, Xbox One, PC판으로 2020년 5월 발매된다. ‘분노의 질주 크로스로드’는 ‘분노의 질주’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팀 기반 차량 강탈 액션 게임으로 1인용 스토리 모드와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 ‘프레데터’, ‘갓폴’, ‘로그 컴퍼니’, ‘블러드루츠’, ‘서전 시뮬레이터2’, ‘레드 랜턴’, ‘비포 위 러브’ 등의 2020 신작을 발표했다. 또한 더 게임 어워드 2019의 수장작 및 후보작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코리아가 12월 15일 시범 시즌 초청전과 함게 시작된다. 총 상금 1,200만원 규모로 총 7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 기타 소식

이미지 : 웹젠 PC방 복지몰 (웹젠 제공)

-웹젠 : PC방 지원사업 ‘웹젠PC방 복지몰’을 런칭한다. 여러 기업체 및 관공서의 복지몰 운영 경험을 갖춘 전문업체 에스티엠넷이 상품을 준비하여 매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다. 웹젠PC방에 가맹한 PC방 가맹주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신규 스킨 ‘빛의 인도자 카르마’를 공개하고 관련 수익을 전액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전달할 것이라 발표했다.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는 자선사업을 위해 설립된 벤처 기금으로, 개발과 유통을 담당하는 라이엇 게임즈와는 별개로 운영되며, 구체적인 기부처에 대해서도 플레이어의 선택과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다. 

-플레로게임즈 : ‘어비스리움 폴’의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어비스리움 폴’은 극지방을 배경으로 한층 강화된 힐링 감성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3D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현재 개발이 모두 완료되었고, 주요 콘텐츠의 재미 검증과 서버 안정성 체크 등 완성도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약 한 달 간의 최종 담금질 기간을 거쳐 2020년 1월 양대 마켓을 통해 국내와 글로벌 지역에 동시 출시 예정이다.

-넷마블 :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이 웹어워드코리아2019 '고객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은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