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연말 출시 예정

(영상 : Xbox Series X - World Premiere - 4K Trailer, Xbox 공식 유튜브)

마이크로소프트가 12월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19에서 차세대 콘솔 Xbox Series X의 상세정보를 공개했다. 또한 Xbox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서 트레일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 Xbox 공식 유튜브

먼저 형태상으로 달라진 실루엣이 눈에 띈다. 기존 모델은 노트북을 닮은 납작한 직육면체의 형태였다면, 새롭게 공개된 Xbox Series X는 타워형태의 통통한 직육면체다. Xbox의 수장 필 스펜서는 ‘우리는 기능에 의한 형태를 가진 콘솔을 디자인하고 싶었다’’ 라고 언급했다. 

이는 기능성과 단순성을 강조한 건축가 루이스 설리번의 사조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Form follows function)’가 연상되는 부분이다. 실제로 Xbox Series X은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간결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윗면의 디테일과 로고, CD슬롯을 제외하면 군더더기가 일절 없는 표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스펜서는 유저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있어 콘솔의 존재를 ‘지우기’ 위해 최대한 저소음으로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소음 때문에 몰입감을 방해받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는 ‘기능에 있어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저소음 시스템을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능적으로 Xbox One X보다 4배의 퍼포먼스를 보일 것이며, 이전 버전과의 호환 기능으로 기존의 게임도 즐길 수 있다고 발표했다. 

Xbox Series X는 2020년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