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미스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스틱’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13번째 클래스로 주무기 ‘청파각’과 보조무기 ‘완갑’을 사용하는 근접 전투형 클래스다. 각성 클래스로 출시될 미스틱은 초반부터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퍼즐 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세 번째 시즌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시즌3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 ‘놈놈’의 대저택을 배경으로 곰 삼형제의 다양한 이야기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1년여 만의 시즌 업데이트다.

-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데드풀의 ‘머크스 포 머니’ 테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데드풀의 코믹스 시리즈 ‘머크스 포 머니’에 등장한 ‘슬랩스틱’, ‘고릴라맨’,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가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새롭게 합류한다.

-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에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월드보스 트라이얼(이하 월드보스)’을 업데이트 한다. 이번 월드보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지바는 인간계로 내려와 다친 악마들을 돕는 착한 성격의 악마로, 그녀의 차일드 플린스와 또 다른 악마 길티네가 등장해 복잡하게 얽힌 이야기가 드러난다.

- 넥슨은 서든어택에 그룹 러블리즈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러블리즈 캐릭터는 특유의 개성을 담은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Magnum(S) Music’, ‘마이크 Music’, ‘탬버린 Music’ 등의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지며, 8인의 캐릭터 세트 모두 사용 시 경험치 100% 추가 등의 기능을 갖는다.

- 엔씨소프트는 파이널 블레이드에 11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수 무신 영웅 ‘밀야 비문주’가 공개됐다. 밀야 비문주는 중독 피해에 특화된 영웅이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에 신규 메모리얼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던전 ‘영웅의 흔적 Part.2 – 사라의 기억’은 10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차원의 균열 내부의 탐험가 타이거 NPC에게 퀘스트를 받으면 진입이 가능하다.

-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유저들이 메인 시나리오 반복 진행 시 얻는 아이템 보상을 상향하는 한편, ‘공성전’ 두 번째 시즌과 ‘타니 & 자쿠로 주점소환 확률 UP’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 4399코리아는 뇌명천하의 홍보모델로 배우 한소희를 선정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뇌명천하는 기적의 검에 이은 4399코리아의 두 번째 세로형 MMORPG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세 번째 차원홀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올해 상반기 선보인 PVE 전투 시스템 ‘차원홀’에 적용되는 첫 번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차원 루메르’를 추가하고 2차 각성 몬스터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더불어 2차 각성 신규 몬스터인 ‘늑대 인간’과 ‘마샬캣’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차원 던전에서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인 ‘루메르의 고대 가디언’과의 전투도 즐길 수 있다.

- 넥슨은 오버히트의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 신규 전설 영웅 ‘하데스’를 추가했다. 죽은 자들의 왕 ‘하데스’는 원거리 마법 전투 타입의 메이지 영웅으로, 상대방이 모든 행동을 할 수 없도록 하는 ‘주박’, 상대의 생명력과 교환할 수 있는 ‘생명 교환’ 등의 신규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험 12챕터와 신규 토벌 보스 ‘클리엘’도 추가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프린세스 페스’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전격 실시했다. ‘프린세스 페스’는 강력한 한정 캐릭터 출시와 함께 3성 캐릭터 출현 확률이 2배로 증가하는 특별 이벤트로, 해당 기간 동안 매우 강력한 한정판 캐릭터인 ‘크리스티나’도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피파온라인4의 새로운 홍보 모델로 디디에 드록바(Didier Drogba)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코트디부아르의 축구 영웅 디디에 드록바와 홍보모델전속계약을 체결하고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어비스’의 주제곡 ‘Drift’를 공개했다. 뮤지션 AKMU가 직접 작사, 작곡한 ‘Drift’는 카트라이더 신규 테마 ‘어비스’의 특별 주제곡이다. 깊은 바닷속 펼쳐지는 레이싱을 AKMU만의 청량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의 유저 행사 ‘버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21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행사 오프닝과 함께 셀럽의 축하 라이브 공연을 현장에서 공개하고 깜짝 게스트가 등장해 행사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