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현장을 찾은 넷마블 방준혁 의장

지스타 넷마블 부스를 찾은 방준혁 의장(우)과 권영식 대표(좌)

[게임플] 오늘(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9가 개막했다.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넷마블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작을 들고 지스타에 참여했다.

첫날인 오늘 넷마블 부스에는 넷마블 방준혁 의장과 권영식 대표가 직접 찾아와 유저들이 참관 중인 부스를 둘러보았다. 시연하는 모습을 지켜본 방 의장은 “지금 두개의 게임을 봤는데 다 잘나온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3분기 실적에 관해서는 “예전에는 스피드하게 장르의 선점하는 전략이었다면, 이제는 웰메이드 게임을 만드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며, “개발 스케쥴이 늘어나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도 사실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웰메이드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회사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방 의장은 게임 시장 차세대 먹거리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그는 “이제부터는 다양한 장르를 시도 해야하고, 장르의 융합도 필요하다”며, “향후 미래는 융합장르게임으로 전환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넷마블도 그렇게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개발 방향성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올한해 쉬어갔던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도 진행할 계획이다. 방 의장은 “내년 초에 NTP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