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은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메인 스토리 ‘심연의 메아리’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8월 말 선보였던 ‘달비라 루트’ 이후 약 2달 여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루트 ‘심연의 메아리’는 ‘영원한 7일의 도시’의 13번째 메인 스토리이자, 게임 출시 1주년을 기념하면서 지난 7월 4일 특별판으로 선보였던 ‘모형정원의 열쇠’와 연결되어 있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시즌 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깨어난 로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새로운 지역이 개방되고, 그에 맞는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최상위 등급의 영웅 ‘그람왕’과 ‘테레나스’의 등장을 포함해 신규 콘텐츠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캠페인 신규 챕터 추가 및 편의사항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캠페인 모드 신규 챕터 16~20이 추가되었으며, 지난 업데이트 때 도입되었던 ‘점령전 BETA’에 대한 1차 개선이 진행된다. 룬 조각 획득량, 강화 확률과 비용, 제련에 대한 확률도 변경되었다.

- 액토즈소프트는 드래곤네스트에 ‘라비린스 심층’을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라비린스 심층’은 ‘라비린스’ 난이도 14층에서 17층까지를 의미한다. 이와 함께 신규 장비 ‘미노스’를 추가하고, 해당 장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의 보상을 변경했다. 또, 인스턴스 던전 ‘트라이얼 네스트’에서는 ‘미노스’ 장비 강화에 사용되는 신규 아이템 ‘미노스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의 주간 입장 제한을 1회로 변경하고, 인스턴스 던전 ‘네스트’의 보상을 개편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9일 오후 6시부터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경기에서는 개인전과 팀전 결승이 차례로 진행된다. 이는 올해 3월 개최된 지난 시즌 결승전과 대비해 관람석 수가 두 배 정도 늘어난 것으로, 카트라이더 리그 역사상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 미호요가 지스타 2019’의 부스 조감도를 공개하고 상세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총 40부스로 마련되는 이번 부스는 미호요의 아이덴티티가 부각되도록 회사 로고의 색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게임 체험존, 무대 이벤트존, 굿즈존, 포토존, 룰렛 이벤트 존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 지스타 사무국은 지스타 2019 BTB관에 참가한 인디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시효과를 극대화하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돕기 위해 ‘BTB 미디어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BTB 참가업체중 사전에 신청한 업체와 현장에서 접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영상홍보물을 무료로 제작해 주며, 참가업체의 요청이 있는 경우 참가업체 자체계정으로 지스타 현장의 모습을 라이브로 송출할 수도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9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및 토크콘서트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일반게임 부문에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쿵야 캐치마인드, 홈런 클래시, 포커스온유 등 총 4개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능성게임 부문에는 플라스틱 플래닛 보드게임 세종으로 2개 작품이, 인디게임 부문에는 마녀의 숲 – 세계수 키우기, 용사식당이 선정됐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등래퍼3 우승자 이영지가 부른 ‘New History’ 뮤직비디오를 오후 6시 공개할 예정이다. ‘New History’는 고등학생들이 학업과 일상에서 마주하는 도전과 성취를 표현한 노래로, 고등래퍼3에서 경연을 펼친 가수 영케이(Young K)가 함께 작업하고 케이준(김경준)이 프로듀싱했다.

- 펍지주식회사는 지스타 2019 현장 곳곳에서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B2C 전시관의 펍지(크래프톤) 부스에서는 ‘FACE: PUBG (페이스 펍지)’ 전시를 선보인다. 해당 전시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배경과 스토리, 현재와 미래 지향점을 관객과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