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리뎀션 2 PC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드 데드 리뎀션 2 PC 버전은 레드 데드 리뎀션 시리즈 중 최초로 PC 플랫폼에 출시되는 타이틀이다.

-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신규 클래스 ‘리나’가 공개됐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성장 요소, 유저 편의성 업데이트도 병행됐다.

- 라이엇게임즈가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2차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차 사전 체험 이벤트는 Lo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한 플레이어들 중 일부에게 플레이 권한이 제공된다.

- 위메이드는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에 캐릭터 레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2019 환영서버’를 오픈했다. 12월 4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되는 ‘환영서버’는 매년 일정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서버로 빠른 레벨업은 물론, 높은 경헝치와 아이템 획득률이 증가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 넷마블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유저 간 대결(PvP) 랭킹전 시스템인 ‘챔피언십’을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챔피언십’은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와 대결을 펼치고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3시간 30분 간 운영된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스트아크의 16번째 클래스 ‘홀리나이트’는 전사 직업군에 새롭게 추가되는 클래스로 ‘한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신앙의 힘을 바탕으로 팀원들에게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서포트형 클래스다.

 

# 기타 소식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지스타(G-SATR) 2019’를 통해 B2B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로 벡스코 제2전시장 3층(P01)에 마련된 부스를 통해 카페테리아 및 통역서비스 등 방문객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이달 출시를 앞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를 비롯해 콘솔 타이틀 베리트 스타즈 등 시연라운지를 운영한다.

- 아이템베이가 지난 5일 열린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에서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베이는 이번 시상을 통해 2011, 2014, 2015, 2017, 2018년도에 이어 6회째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 펍지주식회사가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19)’ 그룹 스테이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PGC 2019는 전 세계 펍지 e스포츠 리그를 대표하는 프로팀이 총상금 200만 달러와 챔피언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세미 파이널 진출 팀을 선발하는 그룹 스테이지는 한국 시각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맨해튼 비치 OGN 슈퍼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 넷마블은 지난 5일 글로벌 EY한영이 주최한 ‘제 13회 EY 최우수 기업가상’에서 넷마블 방준혁 의장이 최고 영예의 마스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마스터상을 수상한 넷마블 방준혁 의장은 2020년 6월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리는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 한국 대표 기업가로 참가해 전 세계 약 50개 국가, 145여개 도시에서 선정된 최고의 기업가들과 세계 최고 기업가상을 놓고 경합한다.

- 그라비티가 '지스타 2019'에서 선보일 B2C관의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그라비티의 B2C관은 총 80부스 규모로 기존 타이틀 4종 외에 신규 출품작 8종까지 전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