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컴패니언 애플리케이션 마구M 리마스터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패니언 애플리케이션은 해당 게임의 PC 버전을 이용중인 이용자들의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 PC 콘텐츠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PC 연동 애플리케이션이다. 마구M 리마스터에서는 PC버전 마구마구 리마스터와 연동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팀 관리, 선수 강화, 선수 거래, 포스팅 시스템 등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신규 캐릭터 3종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십계의 일원인 ‘십계, 침묵의 몬스피트’와 ‘분노의 기사, 마신 멜리오다스’가 함께 출시됐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선 보인다. 우선 새롭게 장비각인 기능이 추가되면서 기존의 사용하던 장비를 더 높은 등급으로 진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자신의 덱과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신규 수련굴 스테이지가 등장했으며 진보스전에는 익스트림과 헬 난이도가 추가됐다.

- 게임빌은 엘룬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성장 요소 도입은 물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보스전 상위 단계 추가 등 새로운 콘텐츠들이 대거 등장한다.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레이드 ‘레미제라블(Les Misérables)’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레미제라블(Les Misérables)’은 라그나 브레이크의 15번째 시즌으로, 카인의 제자이자 초보 퇴마사인 비루파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지난 13번째 레이드에 이어지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에피소드 17.2 ‘현자의 유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에피소드 17.2 ‘현자의 유산’은 2018년 7월 18일에 업데이트된 에피소드 17.1 이후 1년 2개월 만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선보이는 신규 에피소드이다. 일루시온의 추적 끝에 드러난 ‘대현자 바르문트의 저택’에서의 모험이 주요 에피소드 스토리로 거대하고 오래된 저택 내부에 다양한 던전과 함께 각종 장비 아이템, 카드, 인챈트 등이 업데이트 된다.

- 넥슨은 서든어택에 네이버웹툰 ‘타인은 지옥이다’ 등장인물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고시원의 주인 아줌마, 203호 왕눈이, 204호, 206호 등 일명 ‘고벤져스’로 불리는 고시원 멤버 4인이 ‘서든어택’에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특유의 개성을 담은 감정 표현 1종씩과 함께 경험치 증가, 캐릭터 세트 효과 등을 갖는다.

- 웹젠은 나선영웅전에 새로운 UR등급 영웅 ‘자쿠로’와 ‘유토라’를 추가했다. ‘자쿠로’는 황금용병단 레이요크 지부에서 활약하고 있는 중원 출신 용병으로 ‘나선영웅전’에 처음 추가되는 ‘총사(무속성)’ 캐릭터다. 또 다른 신규 영웅 ‘유토라’는 판젤에서 용병으로 활동 중인 청속성 창술사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S4용 소프트웨어 Nioh2의 한국어 버전을 2020년 3월 12일에 발매한다. 또한, 오늘부터 PS Store에서 Nioh2 다운로드 버전의 예약주문이 시작된다. Nioh2는 도적이 들끓고 요괴들이 횡행하는 황폐한 전국시대를 무대로 사투를 벌이는 다크 전국 액션 RPG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에 신규 콘텐츠 ‘세트의 미궁’을 업데이트했다. 미궁 콘셉트의 신규 던전 ‘세트의 미궁’은 새롭게 추가된 ‘혼돈의 입구’로 112 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유저들은 ‘세트의 미궁’에서 ‘아누비스’ 관련 고급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서버 ‘이리엔’과 함께 새로운 거주 지역 ‘라비아스’도 업데이트 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 ‘주문은 토끼입니까??’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전격 업데이트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는 컬래버레이션 커버곡인 ‘Daydream café’, ‘노 포잇!’, ‘두근두근 포포롱♪’ 총 3종의 음원이 순차적으로 추가되며, 특별 제작한 ‘Poppin’Party’, ‘헬로, 해피월드!’, ‘Pastel*Palette’ 멤버의 라이브 의상이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지급된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V4의 시네마틱 영상과 오케스트라 OST를 공개했다. 넥슨은 V4 공식 유튜브를 통해 V4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모습을 다룬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1인칭 시점으로 제작한 이 영상은 이용자가 실제 주인공(대장)이 되어 동료들과 함께 전장에 있는 듯한 장면을 연출해 현장감과 긴장감을 극대화했다. 이어 V4 주제곡인 ‘승리의 함성(The Victory Roar)’의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선보였다. 게임 음악 작곡가로 유명한 제프 브로드벤트(Jeff Broadbent)와 노스웨스트 신포니아 오케스트라(Northwest Sinfonia Orchestra)가 작업에 참여했다.

-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은 VSG TV와 피플앤플러스가 공동 제작한 '레전드 클럽: 희철이네 신동한 PC방'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전드 클럽: 희철이네 신동한 PC방'은 연예계 소문난 게임 마니아 김희철과 신동이 차린 PC방에 게임에 관심이 있는 아이돌이 게스트로 참여, 각종 미니게임 및 PC게임을 즐기는 게임 웹 예능이다. 첫 번째 게스트는 걸그룹 '러블리즈'다.

-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2로 진행하는 ‘2019 프로야구 H2 최강이사회전(이하 최강이사회전)’ 방송을 오는 11월 4일 저녁 9시에 진행한다. 최강이사회전은 프로야구 H2 최강의 이사회(유저 커뮤니티)를 뽑는 대회다. 총 16개 이사회(각 서버별 4개)가 참여해 실력을 겨룬다. 엔씨는 최강이사회전을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